말을 디자인하면 경영이 달라진다

김자영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 | 2012년 10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한 경영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성공하는 CEO의 필수 역량으로 1위가 ‘인간관계 구축 및 유지, 강화’, 2위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한다. 실제로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변화시킨 CEO들에게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자기편으로 만드는 공감과 설득의 힘이 잠재되어 있다. 더욱이 말 토씨 하나에도 세상이 들썩하는 소셜 미디어 시대에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고, 이들을 설득하며, 나아가 행동까지 변화시키는 스피치 능력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바야흐로 CEO의 말이 살아야 기업이 사는, ‘말 경영시대다. 『말을 디자인하면 경영이 달라진다』는 CEO의 말 한 마디로 기업의 성장과 퇴보가 좌우되는 시대에 리더가 ‘말’로써 조직에 큰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스피치의 기술을 총 35가지의 법칙을 통해 쉽고 명확하게 제시한다. 특히 불황, 위기 등 전하기 ‘어려운’ 메시지부터 때와 장소에 ‘알맞은’ 스피치를 하는 법까지 목적에 맞는 커뮤니케이션의 기법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언론과 학계, 그리고 기업 현장에서 수십 년간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담당해온 前KBS 아나운서 출신의 김자영 교수가 실제로 CEO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스피치에 대한 주제들을 선별하여 엮은 것으로, 경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현실적인 접근과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저자소개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언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보스턴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에서 수학했다. 1987년 KBS 14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2008년까지「가족오락관」,「세계의 유행음악」,「6시간 생방송 뉴스대행진」,「남북은 하나」,「부모의 시간」등 여러 방송의 뉴스 및 시사토론 사회자로, 교육 음악 방송 진행자로, 그리고 오락프로그램 MC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KBS 한국어’ 교육콘텐츠 개발업무를 진행했고, 한국소통학회 기획이사를 역임하며 커뮤니케이션 교육의 지평을 넓혀왔다. 2010년부터 IGM세계경영연구원에서 기업인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코칭, 위기관리, 가치관경영, 교수법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교육을 담당하며 조직 내 소통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영현안에 대해 연구 강의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4년제 학위과정으로 개설된 서울종합예술학교 아나운서학부장을 역임하며 실무와 이론을 갖춘 전문 방송인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초등학생 때 놓치면 평생 후회한다』, 『뛰면서도 사랑할 시간은 많습니다』,『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공저) 등이 있다.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언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보스턴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에서 수학했다. 1987년 KBS 14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2008년까지「가족오락관」,「세계의 유행음악」,「6시간 생방송 뉴스대행진」,「남북은 하나」,「부모의 시간」등 여러 방송의 뉴스 및 시사토론 사회자로, 교육 음악 방송 진행자로, 그리고 오락프로그램 MC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KBS 한국어’ 교육콘텐츠 개발업무를 진행했고, 한국소통학회 기획이사를 역임하며 커뮤니케이션 교육의 지평을 넓혀왔다. 2010년부터 IGM세계경영연구원에서 기업인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코칭, 위기관리, 가치관경영, 교수법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교육을 담당하며 조직 내 소통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영현안에 대해 연구 강의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4년제 학위과정으로 개설된 서울종합예술학교 아나운서학부장을 역임하며 실무와 이론을 갖춘 전문 방송인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초등학생 때 놓치면 평생 후회한다』, 『뛰면서도 사랑할 시간은 많습니다』,『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공저)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Intro 스피치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 1 딱! 머릿속에 박히도록 말하기 It’s the economy, stupid! 명스피치는 한마디로 기억된다_ 키 메시지의 법칙 참모들을 몰입시킨 처칠식 말하기의 비법_ PREP 4단계의 법칙 스피치 교과서 스티브 잡스는 3의 대가_ 3의 법칙 이 어려운 걸 어떻게 이해시키지?_ 메타포의 법칙 골치 아픈 자기소개 For So Now-What이면 끝난다_ 자기소개의 3-What 법칙 기혼 여성의 옷 스트레스를 줄이는 회사, 소비자물가를 1% 낮추는 회사_ 한 문장의 법칙 긴장 공감 자극을 불러일으키는 CEO의 소개법_ 집중력 up의 법칙 Part 2 확! 나를 따르게 하고 싶다 스펙도, 카리스마도 못하는 걸 스토리가 한다_ 스토리의 법칙 비전을 말할 때는 멀리서부터_ 스프링보드의 법칙 사장이 말을 하면 들어야지! 행동을 확실히 바꿔놓는 요령_ 위기감 조성의 법칙 직원들을 하나로 똘똘 뭉치게 하고 싶다_ 공공의 적 법칙 반복 대조 점층, 기억에 남는 감동적인 한 장면을 만든다_ 리듬감의 법칙 CEO를 각별하게 느끼게 할 수는 없을까?_ 가치 공유의 법칙 어떻게 우리 물건을 사게 할까?_ 광고의 동기화 법칙 Part 3 휴! 나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 무조건 안 된다고 하는 건 금물_ 3S의 법칙 진심 어리고 멋진 고품격 ‘미안합니다’_ 3R의 법칙 임금삭감, 인원감축… … 나쁜 소식을 덜 나쁘게 전달할 수는 없을까?_ 메시지 프레이밍의 법칙 만성 불황, 사기를 올리면서 긴장하게 할 수는 없을까?_ 부정 긍정화의 법칙 진짜 소통을 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_ 토크 콘서트의 법칙 Part 4 너! 졸고 있니? 듣고는 있나? 아무 반응이 없다_ foot-in-the-door technique 법칙 딴생각을 하는 것 같다? 어렵게 말하는 사장 탓_ easy의 법칙 분위기가 어수선하다? 청중에게도 안내가 필요하다_ 이정표의 법칙 언제나 비슷비슷한 스피치, 아무도 붙잡지 못한다_ 청중 이해의 법칙 서류봉투에서 나온 맥북_ 도구의 법칙 Part5 나! 멋지고 싶다 유머가 없는 스피치는 죽은 스피치다_ CEO 유머의 3법칙 교감을 위한 거리 좁히기, 두세 걸음이면 된다_ 연설대 앞의 법칙 ‘I have a dream’ 이 한마디를 각인시킨 침묵의 힘_ 뜸 들이기 법칙 오른손은 스피치의 오른팔, 손의 힘을 이용하라_ 손짓의 법칙 스피치 공간 설정에도 TPO가 있다_ 공간의 법칙 패션도 스피치의 일부_ 센스 있는 옷의 법칙 발표 불안증? 첫 1분 분량은 무조건 완벽히 외우라_ 첫 1분의 법칙 PPT는 스피치의 든든한 조력자_ PPT 법칙 원고 그대로 읽는 연설, 떠오르는 대로 말하는 연설, 모두 낙제!_ 큐카드의 법칙 돌발상황까지 준비한 스피치로 백전백승하자!_ 돌발상황의 법칙 부록 특별한 날을 위한 특별한 스피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