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

전성철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 | 2012년 05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단 하루를 살더라도 자신의 꿈과 의지대로 자기답게 살아라! 꿈을 통해 젊은 시절의 방황과 아픔을 치유한 저자 전성철의 자전 에세이,『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 이 책은 웨이터, 빵공장 직공, 택시기사, 야적장 수위, 야채장수에서 CEO 1만 명의 스승이 되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만큼이나 치열한 삶을 살아온 저자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다. 특히 미국 로스쿨에 대한 꿈을 갖기부터 수많은 고생을 하며 맨해튼의 유명 로펌의 변호사가 되기까지 꿈을 좇아 열심히 정진했던 과정에서 경험한 고난과 역경, 실패의 순간들을 담대히 그려내면서 자신의 삶을 ‘희망의 증거’로 제시한다. 이를 통해 그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꿈을 향한 삶이 가장 자기답게 살 수 있는 길이며, 지금의 불안과 방황은 그 자기다움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젊은 날 온갖 좌절과 시행착오를 겪으며 뼈저리게 체득한 삶의 지혜와 혜안들을 통해 시대의 아픔과 청춘의 방황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자 한다. 그렇다고 저자가 이러한 주제를 다루는 방식이 무겁거나 난해하지 않다. 소설의 형식을 차용한, 시제를 넘나드는 이야기 구성은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긴장감을 내내 전해준다. 저자 본인의 삶과 체험이 녹아들어 있기에 진정성의 농도가 짙은 그의 인생 고백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가슴속에 뜨거운 열기가 불끈 솟아오르기도 하고, 머리가 번쩍 뜨이기도 한다.

저자소개

서울대 정치학과 졸업 후 미네소타대학에서 MBA와 로스쿨을 마치고 맨해튼의 대형 로펌 '리드&프리스트'에서 변호사로 일했다. 당시로는 유일한 외국인이자 동양인으로서 최단 기간에 로펌의 파트너(이사)로 승진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귀국 후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청와대 정책기획비서관, 산업자원부 무역위원장, 세종대 부총장 등을 역임하면서 종횡무진으로 활약했다. 특히 MBC TV「경제 매거진」 진행자 및 조선일보 논설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한국 최초로 '경제 칼럼니스트'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2003년 글로벌 스탠더드를 연구하고 전파하려는 목적으로 'IGM세계경영연구원'을 설립하여 기업의 미래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지식 전파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변화의 코드를 읽어라』, 『협상의 10계명』,『위기관리 10계명』,『가치관 경영』,『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개정판 서문 나는 나답게 살고 있는가? 프롤로그 어느 중국 식당 지배인의 충고 제1장 너무나 야무진 꿈 You made it 파트너를 향한 지옥길 꿈을 세우다 그래도 ‘GO!’ 암초가 되어버린 시위 경력 포기하기엔 너무 간절한 내 꿈 마지막 유혹 제2장 불행으로 위장된 축복 남경 대학의 버스보이 체중 50킬로그램의 공장 직공 외톨이 로스쿨 입시생 하버드 로스쿨 나는 미네소타의 택시 운전사 첫 미국인 친구 빌 너도 찾아보면 잘하는 일이 있을 거야 그녀를 만나다 여보! 나 로스쿨 됐어 MBA와 로스쿨 제3장 로스쿨의 이방인 변해야만 살아남는 곳 소크라테스식 교수법 런치 메이트 게일 리걸 라이팅 로스쿨의 불구자 Think Like a Lawyer 소크라테스를 극복하다 헌법에 취하다 또 하나의 ‘야무진’ 꿈을 꾸다 아듀, 미네소타 제4장 뉴욕을 달리다 뉴욕! 뉴욕! 해고를 당하다 리드&프리스트와의 만남 로펌의 악동 쾌속 승진 Why Not? 다섯 가지 성공 비결 에필로그 꿈을 향해 뛰어라 내 영혼의 외침 한국에서의 새로운 삶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