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

김중근 | 미래지식 | 2006년 1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주식투자, 매도하기만 잘해도 고수익은 보장된다! ◑ 주식투자 매수하는 것보다 매도하기가 더 어렵다 주식 투자자들, 특히 경험이 적은 투자자일수록 매도 타이밍을 잡는 일이 어렵다는 말을 많이 한다. 그러나 경험이 많고 노련한 투자자에게도 매도 타이밍을 잡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들 역시 종종 정확한 매도시기를 놓치는 실수를 한다. 이처럼 누구나 매도하는 일을 매수하는 일에 비해 어렵게 느낀다. 왜 사람들은 매도 타이밍을 잡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것일까?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사람들이 매도에 어려움을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의사결정 과정에서 복잡하고도 간사한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므로 주식투자에 앞서 우선 사람들의 기본적인 심리를 이해하고 그 대책을 마련한다면 매도하는 일이 어렵게만 느껴지지 않게 될 것이다. ◑ 성공적인 매도를 위한 최상의 비법 기껏 주식을 잘 매수해 놓고도 올바른 매도 타이밍을 찾을 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투자자들이 많다. 저자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안타까움을 느껴 자신이 오랫동안 금융시장에 몸담아 오면서 깨닫게 된 노하우를 《주식투자, 매도하는 법부터 배워라》라는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였다. 주식투자와 관련된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이 책은 매도하는 법만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는 점에서 일반 주식 관련 도서와 차별성이 있다. 게다가 매도 기술을 소개하기에 앞서 인간의 심리적인 측면에서 매도의 어려움을 접근하고, 그 해결방법을 쉽게 풀어놓아 누가 읽어도 빠른 시간 안에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에서 주장하는 대로 매도하는 법부터 잘 익힌다면 누구나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한다.

저자소개

김중근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거쳐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JP모건체이스은행 서울지점 외환딜러 차장, BNP파리바은행 서울지점 자금부 부장, 한솔종합금융 국제금융부장 등 외환딜러로 오랜 경력을 쌓았다. IMF 금융위기 직후 혼란스럽던 시절, PC통신 천리안에 증권칼럼을 게재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고, 본격적인 주식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경제신문 증권담당 전문위원을 역임하였고 지금도 주간한국 등의 언론에 금융시장 관련기사를 매주 기고하고 있다. 또한 경인방송 iTV를 비롯하여 한국경제TV, MBN 그리고 토마토TV 등의 증권전문 채널에 고정출연하고 있다. 현재 메버릭 코리아 대표이며, 한국금융연수원,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에서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국제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 ‘엘리어트 파동이론’ ‘손바닥 금융’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일목균형표’ ‘외환실무 및 환리스크 관리’ ‘숨겨진 상한가를 찾아라’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워렌 버핏 투자법’ ‘워렌 버핏의 완벽 투자기법’ ‘주식고수들의 필승 투자전략’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프롤로그 : 본전심리, 그 미묘한 마음가짐 제1장 돈을 잃는 개미들의 심리 : 팔지 못하는 이유 01 내 주식은 오를 것이다, 레드 썬! - 과신 02 더 추락하기 전에 빨리빨리 - 과민반응 03 손해 보는 것은 죽기보다 싫어 - 손해기피심리 04 나는 올바른 선택을 한거야 - 인지부조화 05 죽기도 싫고 후회도 싫다 - 후회 회피 06 마음속의 딴 주머니 - 정신적 회계 제2장 스스로 만든 함정에서 벗어나기 01 실수는 병가지상사 02 심리적 공황에서 벗어나라 03 군중심리를 극복하라 04 억지로 잊으려고 하지 말라 05 회사를 남기고 주식만 팔아라 06 마음의 닻을 올려라 - 앵커 효과 제3장 주가가 올라 모두들 기뻐할 때, 과감하게 이단자가 되어라 01 이단아로서 성공하는 비결 02 시간과의 싸움 03 손실복구율을 반드시 숙지하라 04 자신의 감정을 통해서 매도시기를 알아내는 방법 05 매도할 때가 되면 행동이 달라진다 제4장 매도 타이밍을 잡는 기술적 기법 01 기술적 기법을 사용하는 요령 02 다소 느리지만 이보다 안정적인 매도신호는 없다 - 이동평균선 03 이동평균선의 결점을 보완한다 - 이격도 04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법 - MACD 05 시장이 과열 상태일 때 과감하게 매도하라 - RSI 06 현재의 주가 수준을 확인한다 - 스토캐스틱(Stochastic) 07 매수세와 매도세의 균형이 한눈에 들어온다 - 일목균형표로 따져보는 매도신호 제5장 실전 매도 전략 01 매도 목표치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라 02 손해를 보지 않는 갈아타기 전법 03 시장 중심주와 개별주를 구분하여 매도 시기를 정하라 04 꼭지에서 매도할 생각은 아예 하지도 말라 05 사전에 미리, 매도 이유를 생각해 두라 06 악재가 돌출하였을 때, 즉각 매도하는 것이 옳은 일일까? 07 매도할 것인지 계속 보유할 것인지 - 의사결정을 위한 체크 리스트 에필로그 : 주식을 잘 팔 수 있으려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