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 리더십 혁명

신동준 | 리더 북스 | 2021년 0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당신의 위기돌파 리더십은 몇 점인가?
현재의 위기를 돌파하고 무한경쟁에서 이기는 해법이 이 책에 있다!
이 책은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안목으로 명저를 써온 신동준 박사가 삼국시대를 창조적으로 개척해 나간 조조의 난세 리더십과 세계 석학들의 진단을 통해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현재의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고전을 한 자 한 자 독해하여 예를 들면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난세의 영웅 조조와 그의 리더십을 낱낱이 파헤친다. 지금의 초(超) 불확실성은 삼국시대와 흡사한 난세의 전형이다. 생존을 위협받는 무한 경쟁에서 이기는 리더십을 발휘한 조조의 지혜가 절실한 이유다. 삼국지 영웅 조조는 천하대세를 읽고 기존의 가치와 관행에 얽매이지 않는 창조적인 발상, 능력 위주의 인재 등용과 적재적소 활용, 파격적인 포상과 일벌백계의 신상필벌, 때가 왔을 때 우물쭈물하지 않는 과감한 결단 등으로 난세를 돌파했다. 이런 면에서 조조의 리더십은 가히 혁명적이라 할 만하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새로운 리더십에 목말라하는 우리나라의 정치 지도자, 기업 경영자, 사회 각계의 리더들이 난세 리더십의 지침서로 꼭 활용해야 할 책이다.

저자소개

신동준

학오(學吾) 신동준(申東埈)은 고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과 사람의 길을 찾는 고전 연구가이자 역사문화 평론가다.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안목을 바탕으로 이를 현대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의 저서는 독자들에게 고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일찍이 경기고 재학시절 태동고전연구소에서 한학의 대가인 청명 임창순 선생 밑에서 사서삼경과 《춘추좌전》, 《조선왕조실록》 등의 고전을 배웠다. 서울대 정치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뒤 〈조선일보〉와 〈한겨레신문〉 등에서 10여 년간 정치부 기자로 활약했다. 1994년에 다시 모교 박사과정에 들어가 동양정치사상을 전공했고, 이후 일본의 동경대 동양문화연구소 객원연구원을 거쳐 〈춘추전국시대 정치사상 비교연구〉로 모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21세기정경연구소 소장으로 있는 그는 격동하는 21세기 동북아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 동양고전의 지혜를 담은 한국의 비전을 꾸준히 제시하고 있으며, 서울대?고려대?외국어대 등에서 학생들에게 동아3국의 역사문화와 정치경제 사상 등을 가르치고 있다. 동양3국의 역대 사건과 인물에 관한 바른 해석을 대중화하기 위해 〈월간조선〉, 〈주간동아〉, 〈주간경향〉, 〈이코노믹리뷰〉 등 다양한 매체에 꾸준히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조선일보〉 주말 판 경제섹션 ‘위클리비즈’의 인기칼럼 ‘동양학산책’을 연재하면서, 채널A와 TV조선 및 연합뉴스Y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에 패널로 출연하고 있다.
지금까지 《관자경제학》, 《리더라면 한비자처럼, 참모라면 마키아벨리처럼》, 《정관정요, 부족함을 안다는 것》, 《리더의 비전》, 《후흑학》, 《사마천의 부자경제학》, 《채근담, 돈이 아닌 사람을 번다》, 《인물로 읽는 중국 현대사》, 《상대가 이익을 얻게 하라, 관자처럼》, 《조조 사람 혁명》, 《고전으로 분석한 춘추전국의 제자백가》, 《꽃 지는 시절 그대를 다시 만나다》 등 80여 권에 달하는 저서를 펴냈다. 역서 및 편저로는 《사기》(전6권), 《춘추좌전》(전2권), 《무경십서》(전4권), 《당시삼백수》, 《마키아벨리 군주론》 등 3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조조, 난세 리더십에 답하다

1장 호랑이처럼 보고 크게 꾀하라-호시원략(虎視遠略)
01 대붕의 뜻을 지녀라
02 뜻이 커야 그릇도 크다
03 천하대세를 읽어라
04 대범하되 세심하게 접근하라
05 초지를 잃지 마라

2장 인민 구제를 깃발로 내세워라-제폭구민(除暴救民)
06 의식이 족해야 예절을 안다
07 난세에는 사람이 답이다
08 일하며 싸우게 하라
09 천하에 인재는 많다
10 인사가 만사이다

3장 포상과 형벌을 반드시 행하라-신상필벌(信賞必罰)
11 명분을 확보하라
12 상벌을 독점하라
13 지체 말고 즉시 행하라
14 두터워야 효과가 있다
15 과감히 결단하라

4장 믿지 못하면 아예 쓰지를 마라-불신물용(不信勿用)
16 바다가 깊은 이치를 알다
17 실질을 취해 승리하라
18 감동이 최상의 방안이다
19 천하는 홀로 다스릴 수 없다
20 한번 맡겼으면 믿어라

5장 시의에 맞춰 과감히 변신하라-임기응변(臨機應變)
21 임기응변은 임시방편과 다르다
22 시간과 물자는 제한되어 있다
23 기회가 왔을 때 올라타라
24 한곳에 집중 투입하라
25 파죽지세로 나아가라

6장 경청한 뒤 고독하게 결단하라-경청독단(傾聽獨斷)
26 용은 구름을 타고 논다
27 칼자루를 넘겨주지 마라
28 이기는 싸움을 하라
29 작은 승리에 연연치 마라
30 필승의 형세를 조성하라

7장 잠시도 손에서 책을 놓지 마라-수불석권(手不釋卷)
31 부단히 배우고 익혀라
32 좋은 약은 입에 쓰다
33 자만은 패망의 지름길이다
34 천하는 천하인의 것이다
35 사서에서 세상 이치를 배워라

나가는 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조조 리더십의 응용

부록 《삼국지》 ‘위서, 무제기’

조조 연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