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나를 만드는 커리어 매니지먼트

심혜경 | 북스고 | 2021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는 갑작스레 많은 변화를 겪어야만 했다. 일상의 변화와 근무환경에 대대적인 변화를 겪으면서 새로운 세대이자 이해의 대상이었던 밀레니얼세대를 넘어 회사의 신입사원으로 근무를 시작한 MZ세대까지를 아우르며 이전과 달리 새로운 공감과 소통, 이해가 필요해졌다. <최고의 나를 만드는 커리어 매니지먼트>는 갑작스레 변화된 비대면의 시대를 관통하고 있는 언택트세대를 정의하고 그들의 특징과 기성세대와의 차이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세대를 아우르는 조직에서의 소통과 공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팬데믹으로 바뀌어버린 현재를 조명하며 재택근무와 유연근무제, 스마트 오피스 등의 언택트 워크로 바뀌어버린 업무 환경에서 당연한 것들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정년의 의미가 무색해지고 빠르게 변해버린 환경에 맞춰 일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하고 가치를 만들어 자신만의 차별성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과 배움,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자신의 경력 관리를 위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세상은 늘 바뀌었고 그 변화 속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의 의미와 가치를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

저자소개

지은이 심혜경
고려대학교 기업교육학 석사로,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세상의 큰 울타리 안에 사람을 중요시 여긴다’는 뜻의 ‘세울’인재개발원의 대표이자 HRD이론을 토대로 다양한 기업 강의를 하고 있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교육 참여자와 함께하는 소통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의 리더와 구성원 모두에게 필요한 소양을 기르고 조직 내 세대 갈등의 소통 창구를 열게 해주는 <밀레니얼에 집중하라>를 출간하였다.

지은이 채지연
고려대학교 기업교육학 석사로, 현재 ㈜인화인 교육컨설팅 대표이다. 직장인의 일의 의미와 성장, 퇴사 후의 삶 등 성찰과 학습을 통해 기업대상 직무역량향상 교육, 셀프리더십, 세대 간 갈등 극복 등을 강의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금융회사, 공사 등에서 전직 지원을 위한 변화관리 강의를 통해 성장을 도우며 함께 성장 중이다.

지은이 이인규
제조, IT기업을 거쳐 현재 이커머스 기업에서 인사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고려대학교 기업교육학 석사이다. HR의 전반적인 업무를 10여 년간 수행 중이다. 다수 대학에서 취업 ? 진로 분야의 특강을 하고 있으며, 멘토의 경험으로 요즘 세대들의 성장과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애쓰고 있다. ‘고독HR’ 등의 인사담당자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조직 구성원들의 성장과 육성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다.

지은이 박소영
사람의 성장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천직으로 알며 15년째 기업에서 교육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기업교육학 석사로, 현재 SK텔레콤 자회사인 PS & Marketing 유통교육그룹에서 SK텔레콤 유통망과 관계사 교육을 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언택트와 언택트세대 - 심혜경
당연한 것들과 잃어버린 것들 - 이인규
언택트 시대의 일의 의미 - 채지연
멈추지 않는 노력과 성장 - 박소영

PART 01 지금 세대의 S. N. S
Sincerity 숨김없이, 솔직하게, 거침없이
Network 언택트세대의 새로운 문화
SPECIAL 과거의 답습과 미래를 위한 변화 가능성
Switch 개인의 시대를 이끈 초 연결시대
SPECIAL 언택트세대와 공감하는 방법

PART 02 지금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당연한 것들의 새로운 해법
언택트세대의 슬기로운 소통 생활
언택트세대의 사람 관계법 : STAY Connected
외롭지 않은 혼자만의 시간
밀밀착착, 좋은 습관을 만드는 프로젝트 SMART
살천지, 확찐자, 작아격리 건강이 실력이다

PART 03 지금 세대의 일의 의미
언택트 시대, 조직의 불안 요소
일의 의미와 의미가 만드는 차이
잡스러운 생각? Job스러운 생각!
언택트로 찾아온 성장과 멈춤
언택트 시대 좋아하는 일 vs 하고 싶은 일

PART 04 지금 세대의 커리어 디자인
변화해야만 하는 이유
존버하라 그리고 도전하라
아직은 더 배울 것이 있다
성장, 지금이 기회다
언택트 시대의 커리어를 시작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