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분 기적의 독서법 (개정증보판) [20% 할인]

김병완 | 미다스북스 | 2013년 05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8,600원

판매가 7,000원 (19%)

도서소개

1% 비범한 당신을 만드는 48분 기적의 프로젝트 『48분 기적의 독서법』. 3년 천 권 독서에 대한 비법을 밝힌다. 천 권 독서의 시작을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해답으로 독서습관을 견고하게 만드는 전략인 ‘21법칙’을 제시한다. 아울러 생활 속에서 독서 고수가 되는 4가지 핵심비법을 알려줌으로써, 3년 천 권 독서를 빨리 해내고 싶은 이들에게 실질적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 이 책은 2011년에 출간된 ≪48분 기적의 독서법≫(미다스북스)의 개정판입니다.

저자소개

김병완 |||저술가, 강연가, IT전문가, 기업경영컨설턴트, 자기계발 및 독서법(공부법) 컨설턴트, 인물평론 및 자서전컨설턴트, 마인드개혁컨설턴트, 집필 및 저술컨설턴트, 개인 및 조직변화경영연구가이다. 저자는 글쓰기를 배우거나 훈련을 한 적이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어느날 문득 나무에서 힘없이 떨어져 뒹구는 나뭇잎을 보고 자신의 무기력함에 넌더리를 치게 된다. 그가 찾아간 곳은 바로 도서관이었다. 문명의 근원체인 문자의 세계로 뛰어든 것이다. 그는 책에 미쳐 블랙홀처럼 활자들을 빨아들이기 시작했다. 기적의 독서법을 통해 의식의 폭발적인 팽창을 경험한 그가 지금 우리에게 강력하게 외친다. “책에 미쳐라! 당신이 찾는 답이 그곳에 있다”라고.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연구원으로, 6시그마 전문가로 활동하며 직장 생활을 했다. 십 년 넘게 회사 생활을 하다 갑자기 무언가에 이끌리듯 인생의 길을 잃고 헤매는 자신을 발견한다. 과감하게 자신만의 길을 찾기 위해 회사를 그만두고 부산에 내려와, 3년 동안 도서관에서 목숨 걸고 책을 읽었다. 그렇게 3년 동안 읽은 책이 만 권을 넘었다. 3년 동안 세상과 단절하고 책만 보자 어느 지점에 도달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자신조차 상상도 못했던 작가의 삶을 살게 되었다. 내면에서 폭발하듯이 뿜어져 나오는 글쓰기에 미치기 시작하자 한 달에 네 권의 책도 집필하는 기적이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졌다. “글쓰기는 어린아이가 놀이터에서 노는 것과 같다”라고 말하는 저자는 날마다 자신만의 놀이터를 만들어 가면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놀이인 글 쓰는 재미에 푹 빠져 살고 있다. 중국 최고의 시인으로 시성詩聖이라 불렸던 두보는 ‘만 권의 책을 읽으면 글 쓰는 것도 신의 경지에 이른다讀書 破萬卷 下筆 如有神’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말이 허투루 하는 말이 아니었음을 온몸으로 경험한 사람이 바로 필자일 것이다. 누구나 만 권의 책을 읽으면 책을 쓰는 작가가 될 수 있다. 이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의 이치를 깨닫게 해주는 것 중에 책보다 나은 것은 절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저서로는 치열한 독서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각의 독서 법칙을 알려 주는 《48분 기적의 독서법》, 40대들에게 큰 감동과 용기를 주는 《40대 다시 한 번 공부에 미쳐라》와 경영자로서의 이건희에 대해 그 어떤 책보다 정확하게 쓴 책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건희 27 법칙》을 비롯하여 《공부의 기쁨이란 무엇인가》, 《단사리 마음혁명》, 《마흔, 행복을 말한다》, 《인생의 절반은 행복하게 살자》, 《기아는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가》 등이 있다. 서울시 공무원, 경북대학교와 연계된 인문학 프로젝트 강사로 활동하며 [포스코신문]에 독서법 관련 칼럼을 쓰기도 했다. 현재 서울시 인재개발원 공무원 대상 강의와 울산대 CEO 포럼 특강, 경북대 인문학 프로젝트 강사로 활동하는 등 강의와 집필을 병행하고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프롤로그 어느 날 문득 보니 나는 길가에 뒹구는 나뭇잎 같은 존재였다 CHAPTER 1 48분의 기적 01 시간의 차원이 달라진 시대 02 왜 하필 48분인가? CHAPTER 2 48분 독서로 잔잔한 삶에 혁명을 일으켜라 01 독서는 가장 아름다운 습관이다 02 책에 미치면 오히려 행복하다 03 많이 읽으면 달라진다 04 책에 미쳐야 미래형 인재가 된다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 3년 독서 법칙을 실천한 CEO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05 책 속에는 당신이 닮고자 하는 그 모두가 있다 06 당신의 독서는 당신의 잠든 위대함을 깨운다 07 독서를 하지 않는 48분은 그야말로 인생낭비다 08 큰 사람은 모두 책이 만들었다 09 책을 읽는 것은 사람만이 가진 삶의 특권이다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2 감옥을 도서관으로 삼다 故 김대중 전 대통령 CHAPTER 3 인생역전은 48분이면 충분하다 01 버려지는 1분을 찾아라 02 5분도 금 같은 오전에 48분 만드는 방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3 병상에서 2년 6개월 동안 3천 권을 읽다 이랜드그룹 박성수 회장 03 지친 오후를 달래는 48분간의 독서타임 04 주말은 충전의 시간, 책꽂이를 충전하라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4 1,000일 독서로 거인이 되어 우뚝 서다 교보문고 신용호 회장 CHAPTER 4 48분간 어떻게 기적을 일으킬 것인가 01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02 명저 한 권의 함정에 빠지지 말라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5 학교 중퇴 후 도서관을 통째로 읽어치운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 03 우공이산愚公移山! 우직하게 읽으면 천재도 이긴다!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6 대학시절 4천 권의 책과 4천 편의 영화를 섭렵한 작가 나카타니 아키히로 04 끊임없이 틈을 내서 읽어라 05 1,000권에서 시작되는 혁신적인 삶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7 아름다운 독서광 시골의사 박경철 CHAPTER 5 시간이 단축되는 획기적인 독서법 01 단 1분이라도 완전히 빠져드는; 몰입 독서법 02 평균 완독시간을 줄여주는; 이미지 독서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8 삶의 바닥에서 희망의 스토리를 만들다 민들레영토 지승룡 사장 03 책으로 책을 읽게 해주는; 1+1 독서법 04 책 없이도 빠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상상 독서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9 수만 권의 독서의 달인 김용옥 교수 05 생각의 폭과 의식의 깊이가 달라지는; 호기심연상 독서법 06 책에서 달콤한 체리만 골라 먹는; 포인트 독서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0 독서로 왕따에서 시대의 영웅이 된 나폴레옹 07 훌륭한 독자가 되기 위한 원칙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1 학교를 그만두고 도서관에 파묻힌 중국의 국부 마우쩌둥 CHAPTER 6 천 권 독서 필승 노하우 01 48분씩 3년이면 1,000권이다 02 48분 기적의 독서법의 비밀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2 세계 최고의 독서가 알베르토 망구엘 에필로그 책을 읽는다는 것은 삶의 특권이다 [책 안의 선물] 1. 천 권 독서를 돕는 Must Have T-독서프로젝트 2. Must Read S-독서리스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