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허필선 | 프로 방스 | 2021년 0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독서를 무기로 인생을 변화시키는 방법

『독서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독서에 대한 책이라기보다는 독서를 통해 어떻게 삶을 변화시킬지에 대한 책이다. 독서가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어떻게 독서를 시작하고 책을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인생을 변화시키는 독서 무기를 만드는 방법까지 독서에 대한 정말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화두 독서법인 사색을 중요시하는 저자는 책을 열망하지 않고, 책 내용의 핵심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하는 데 익숙해져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독서 속도를 2배 이상 올리는 실전 방법부터 어떤 커리큘럼으로 독서 계획을 설계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통해 나의 독서를 돌아보며 좀 더 효율적이고 삶에 밀착하는 독서를 하는 방법을 담고있다.
비대면 시대, 문해력과 글쓰기 능력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현재의 시대적 변화에 맞는 독서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읽고 어떻게 쓰여 할 것인지에 대한 저자의 깊이 있는 사색이 들어있다. 나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고 발전시키는 다양한 방법론적인 제시하고 있다. 어려운 독서가 아닌 쉽고 친숙한 독서로 시작해서 인생을 바꾸는 무기가 되는 독서까지 설명하며, 자신의 독서 능력에 맞춰 검토할 사항과 수정해야 할 사항들을 짚어볼 수 있다.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방법, 독서를 꾸준한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 등 다양한 문제제기와 해법을 통해 독서를 무기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다양한 목적에 맞는 독서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자신의 독서 목적에 맞는 독서법을 선택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독서가 될 것이다. 사색의 힘을 키워주는 화두 독서법, 집중력을 키워주는 몰입 독서법, 대화의 힘을 길러주는 하브루타 토론 독서법, 책을 쓰게 만든 초서 독서법까지 다양한 독서법을 소개하고 있다. 올바른 독서법과 삶에 적용하는 독서를 넘어, 삶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에 대한 질문과 사색에 이르기까지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라보는 해법을 제시한다.
내가 살고 있는 세상에만 머무를 것인가? 아니면 다른 세상을 인지하고 나의 세상을 넘어 다른 세상으로 넘어갈 것인가? 이 책은 나의 삶을 면밀한 관찰을 통해 정확히 인지하고, 질문과 사색을 통해 자신의 답을 만들어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서이다. 변화라는 것은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에서 벗어나, 원하는 세상을 설정하고 그 세상으로 넘어가는 것이다.
책의 구성을 보면 1장과 2장에서는 현재 시대에 대한 이해와 독서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3장과 4장에서는 다독의 비결과 어떻게 독서를 나의 삶으로 들어오게 할 것인가에 대해 담았다. 5장과 6장에서는 행동을 만드는 독서와 변화를 만들어가는 독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이다. 그리고 마지막 7장에서는 인생을 바꾸는 독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내 인생에 무기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독서를 무기로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소개

저 : 허필선

평범한 직장인으로 10년 넘게 제조업에서 해외영업직을 해왔다. 인도에서 4년 거주, 일 년의 반 이상의 출장 등 전 세계에서 수많은 경험을 하며 지금의 일이 천직이라고 믿고 살아왔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서 시작한 독서 취미가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매년 1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100여 개의 서평을 쓰고 있다.
누구나 인생에 한 번은 독서에 미쳐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독서를 통해 기존과는 다른 삶의 살고 경험했기에 평범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살고 싶은 세상을 정의하고 꿈을 이루는 방법을 알리고 있다. 독서의 유용성과 올바른 독서 방법을 알리고 보다 나은 독서와 효율적인 독서법을 지속해서 공부하고 있으며, 독서에 대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다양한 방식의 독서 모임을 운영했으며, 현재는 3분 쓰기를 기초로 하는 ‘행북지기’ 독서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다른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한 독서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오소희 강사와 마인드맵을 기초로 하는 ‘맵독’, 이주영 작가와 글쓰기를 기초로 하는 ‘나깨순’ 등 독서와 자기계발, 글쓰기 등의 다양한 콜라보 프로그램들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흔, 책과 사랑에 빠지다』가 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lion522
브런치 : https://brunch.co.kr/@pilsunheo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읽지 않는 시대가 도래한다
1-1 다른 답을 내놓아야 할 때
1-2 읽지 않는 세상이 도래한다
1-3 독서는 능력이다
1-4 인생을 바꾸는 독서
1-5 독서가로 다시 태어나라
1-6 만원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1-7 변화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다

제2장 독서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2-1 촛불 하나 켜기
2-2 도서관이라는 행복 놀이터
2-3 출판사도 알려주지 않는 진실
2-4 실패하지 않는 책 선택법
2-5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까?
2-6 결과를 만드는 시간의 마술

제3장 삶으로 들어온 독서
3-1 스마트폰과의 전쟁
3-2 하루에 무조건 30분은 읽는다
3-3 e북과 오디오북은 또 다른 선택지다
3-4 독서에도 커리큘럼이 있다
3-5 행북지기 독서모임 시즌 1의 커리큘럼
3-6 삶으로 들어온 책
3-7 10명의 스승을 만들어라

제4장 다독의 비결
4-1 타이머의 비밀
4-2 큰 그림을 그리며 읽자
4-3 핵심내용 찾으면서 읽기
4-4 속도를 올리는 끊어 읽기
4-5 목표의 설정

제5장 행동하기 위한 독서
5-1 나를 성장시키는 독서
5-2 핵심을 찾아 정리하는 독서법
5-3 관념의 정형화
5-4 3분 쓰기, 읽으면서 바로 정리
5-5 SNS에 글을 쓰라
5-6 티칭 독서법
5-7 독서 스피치를 준비하자
5-8 재독의 기술

제6장 리본(Reborn) 독서법
6-1 변화의 6단계
6-2 책은 사색이다
6-3 명확한 생각의 힘
6-4 화두 독서법
6-5 몰입 독서법
6-6 하브루타 토론 독서법
6-7 초서 독서법

제7장 독서로 재탄생
7-1 독서라는 인생 공부
7-2 아비투스
7-3 나를 규명하는 독서
7-4 명확해져라
7-5 즐길 수 없다면, 즐길 수 있게 만들어라
7-6 인생 최고 나를 만난다
7-7 생존력
7-8 겸손해라

맺음말
참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