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리더만 아는 유머의 법칙

임붕영 | 미래지식 | 2012년 03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세상은 똑똑한 리더가 아니라 웃기는 리더가 움직인다! 세상을 바꾸는 1%의 비밀, 유머를 주목하라! 요즘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는 코드가 유머다. 대기업 신입사원 면접시에는 상황을 설정해주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를 테스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면접관들은 이때 유머로 재치 있게 해결하는 사람들에게 점수를 더 준다고 한다. 천만 명의 영화 관객 시대를 열었던 실미도의 강우석 감독은 영화를 왜 그렇게 진지하게 만들었는지, 다음에 또 만들게 된다면 유머를 넣어서 영화를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유머가 왜 화두가 되고 있을까? 지식 중심의 사회에서 게임, 놀이, 재미라는 감성에 빠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우뇌를 활용하는 감성을 키워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유머는 감성 경영의 키워드다. CEO나 비즈니스맨들이 다투어 유머를 배우기 위해 학원을 노크하는 일은 이제 일상적인 일이 되어 가고 있다. 일만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보다 융통성 있는 리더로 거듭나고 싶다면 지금이야말로 유머를 주목해야 할 시기다. 당신 안의 잠자는 유머를 깨워라! 오바마, 찰리 채플린, 오프라 윈프리, 레이건의 공통점은? 그들은 남다른 유머 감각으로 자신의 입지를 웃음이라는 코드로 업그레이드 시킨 사람들이다. 유머가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훨씬 빨리 성공을 하고, 행복을 누리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제는 유머 있는 리더가 존경받는 사회로 바뀌고 있다. 능력 있는 리더가 유머라는 옷을 입었을 때에 조직에서 발휘될 시너지는 그야말로 대단하다고 한다. 유머가 갖고 있는 6가지 법칙, 즉 호감의 법칙, 긍정 에너지의 법칙, 신뢰의 법칙, 생산성 향상의 법칙, 설득의 법칙, 위기 전환의 법칙이면 개인이나 가정, 그 어떤 조직도 좋은 성과를 내며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유머리스트는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진다고 한다. 당신 안에서 잠자고 있는 유머를 깨워라! 당신의 삶을 좀 더 윤택하고, 여유롭게, 그리고 당신의 성공을 더 앞당겨줄 비밀 노트는 다름 아닌 유머에 있다.

저자소개

임붕영 사람들에게 유머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국내 최고의 유머 전도사이며 유머 경영 전문 교수다. 유머의 특권을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성공과 행복을 끌어당기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늘 남의 뒤꽁무니를 따라다닌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생활 속에서, 직장에서, 비즈니스 현장에서 유머 기법을 강의하는 그는 어려운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행복한 미래를 여는 힘이 유머 리더십이라고 말한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대학에 유머경영론을 개설하여 유머 감각 깨우기를 강의하고 있다. 저자는 현재 안산공과대학 호텔외식산업과 교수이며, 리더십 전문작가로 왕성한 집필 활동과 유머 특강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게다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유머를 리더십과 경영, 조직 문화에 도입하여 전파하고 있으며 한국유머경영학회를 만들어 회장을 맡고 있다. 특히 유머 경영과 유머 리더십, 유머 화법, 유머와 창조 경영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또 유머를 주제로 삼성전자, KTF, 메리츠 화재, 일양약품, 대한상공회의소 등 기업체와 관공서, 교육기관, 사회단체 등에서 특강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아버지의 웃음』, 『우리는 웃기는 리더를 존경한다』, 『고품격 유머스트레칭』, 『스위트 스팟』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제1장 호감의 법칙 유머 있는 얼굴이 행운을 빨아들인다 _ 16 유머 없는 사람과 사귀지 마라 _ 21 웃음의 가치를 인정하라 _ 26 정주영의 카리스마는 유머에서 나왔다 _ 30 ●김수환 추기경의 아름다운 리더십은 유머였다 _ 34 호감을갖게하는유머_ 38 제2장 긍정 에너지의 법칙 가화만사성이 사화만사성이다 _ 44 오바마를 대통령으로 만든 힘은 유머다 _ 50 유머로 긍정 에너지를 길러라 _ 55 ●송오현 DYB최선어학원 원장의 유머 경영 이야기 _ 60 긍정에너지를증대시키는유머_ 74 제3장 신뢰의 법칙 칭찬은 신뢰 지수를 높이는 마약이다 _ 80 웃는 만큼 인정받는다 _ 85 경직된 사고의 틀을 깨라 _ 91 돼지에게는 스트레스가 없다 _ 94 유머가 신뢰 지수를 높인다 _ 98 ●김현풍 강북구청장의 유머 경영 이야기 _ 102 신뢰지수를높이는유머_ 112 제4장 생산성 향상의 법칙 유머로 생산성을 높여라 _ 120 유머로 비즈니스하면 10배의 돈이 굴러온다 _ 125 재미 넘치는 조직으로 혁신하라 _ 128 재미를 팔아라 _ 150 ●장동열 호반건설 대표의 유머 경영 이야기 _ 153 생산성을향상시키는비즈니스유머_ 160 제5장 설득의 법칙 유머가 의사소통을 승리로 이끈다 _ 166 우선 들어라, 그리고 말하라 _ 171 대화하지 말고 키스하라 _ 177 유머로 빗대어 말하라 _ 181 ●최원호 펀 리더십 교육원 원장의 Fun 이야기 _ 185 설득력을높이는유머_ 193 제6장 위기 전환의 법칙 유머로 상황을 반전시켜라 _ 200 사마 광의 항아리 깨기가 역발상이다 _ 204 유머로 기지를 발휘하라 _ 208 유머로 위기를 반전시켜라 _ 212 고정 관념을 깨면 열린다 _ 216 위기를기회로만드는재치유머_ 221 제7장 인생의 품격을 높이는 10가지 유머 기법 자신을 열어 보여라 _ 226 뭐든지 무조건 읽어라 _ 228 ‘나’보다‘우리’라는 말을 많이 하라 _ 231 열정의 약을 먹어라 _ 233 칭찬하고 인정하라 _ 235 뭐든지 사랑하라 _ 237 변화를 즐기고 춤추어라 _ 239 유머러스한 사람과 어울려라 _ 241 AIDA 유머 감각을 키워라 _ 243 감사 정신으로 무장하라 _ 246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