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지체성론

남덕 | 스타북스 | 2021년 0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3,500원 (10%)

도서소개

사주의 암호를 풀면 인생은 두 배로 산다!!

실제 사례에 따라 재미를 더하는 천간지지의 응용과 성격
‘간지체성론’을 모르면 사주의 핵심에 절대 접근할 수 없다

역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이고 꼭 필요한 교재라 할 수 있는 이 책은 ‘사주의 핵심’인 ‘간지체성론(干支體性論)’과 ‘격국용신론(格局用神論)’을 담고 있으며 운을 열어주는 사주명리학의 비밀병기라 할 수 있다. 간지체성론을 알지 못하면 사주의 핵심에 접근할 수가 없는 것으로 그만큼 간지체성론은 중요하다. 간지체성론은 천간(天干)과 지지(地支) 사이에 죽고 사는 것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얻지 못하면 사주 공부는 한 걸음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역학은 사실상 독학이 거의 불가능하고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은 난해하여 역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나 흥미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실망과 좌절을 안겨 주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본문에는 저자의 20년간의 학문의 집대성, 저자의 스승 고(故) 단원 이병렬의 40년간의 학문과 실제 상담의 역사, 그리고 단원의 스승 고(故) 자강 이석영의 50년간의 학문 업적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를 사례로써 설명하여 어렵거나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하였으며, 그중 서두에는 우리나라의 명리학 발달사, 명리학 기초 원리, 오행의 상생상극법을 소개하여 명리학의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저자소개

남덕(南德)
남덕 선생은 욕망에 휘둘리면서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괴로워하는 사람들, 성급하게 이루려다 실패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의 근본 이치를 이해하고 현실을 살아 나가는 방법을 깨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해 명리학 관련 저서를 꾸준히 집필해 오고 있다.
전통 명리학자인 선생의 바람은 자신의 경험과 학문을 후학들에게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역학이 세계 무대에 등장하는 데 작으나마 보탬이 되고자 함이 그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세상에 잘못 알려져 있는 명리학의 위상을 바로잡고자 함이다.
선생은 광주 제일고등학교, 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업,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수료, 콜롬비아대학교를 수학했으며 승아기업 뉴욕 지사장과 대표이사를 지냈다. 현재는 남덕 역학연구원 원장, (사)한국 정신과학학회 이사로 있다.
KBS, MBC, SBS, 교통방송 등 TV와 라디오 방송에 다수 출연해 강의 및 인터뷰를 했으며, International Herald Tribune(Paris), 중앙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일보, 문화일보, 일간스포츠, 한국경제신문, 서울경제신문, 월간중앙, 여성조선, 우먼센스, 여성동아, 한겨레21, 시사저널, 이코노미스트, TV저널, 건강丹 등 각종 언론매체와 인터뷰했다.
저서로 『간지체성론』 『운명은 외상을 사절한다』 1권 「사주와 운명」, 2권 「직업과 건강」 『운동을 하면 운이 좋아진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헌사
머리말

간지체성론이란?
명리학의 발달과 성립
우리나라 명리학 발달사
명리학 기초 원리
오행의 상생·상극법
오행의 변화와 응용

1부 천간(天干)
1장 갑목(甲木)의 성격과 응용
2장 을목(乙木)의 성격과 응용
3장 병화(丙火)의 성격과 응용
4장 정화(丁火)의 성격과 응용
5장 무토(戊土)의 성격과 응용
6장 기토(己土)의 성격과 응용
7장 경금(庚金)의 성격과 응용
8장 신금(?金)의 성격과 응용
9장 임수(壬水)의 성격과 응용
10장 계수(癸水)의 성격과 응용

2부 지지(地支)
1장 자수(子水)의 성격과 응용
2장 축토(丑土)의 성격과 응용
3장 인목(寅木)의 성격과 응용
4장 묘목(卯木)의 성격과 응용
5장 진토(?土)의 성격과 응용
6장 사화(巳火)의 성격과 응용
7장 오화(午火)의 성격과 응용
8장 미토(未土)의 성격과 응용
9장 신금(申金)의 성격과 응용
10장 유금(?金)의 성격과 응용
11장 술토(?土)의 성격과 응용
12장 해수(亥水)의 성격과 응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