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뇌

다니엘 G. 에이멘 | 반니 | 2021년 02월 2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아마존 교육심리학 분야 베스트셀러
16만 건의 뇌 영상 분석으로 찾아낸
상위권 학생들의 비밀!
“뇌의 최적화가 성적과 합격을 좌우한다!”

신경과학자가 찾은
‘공부머리 최적화 기술’!

공부를 잘 하는 사람은 보통 사람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 역대 수능만점자와 많은 교육전문가들은 머리보다는 공부하는 습관과 학습 방법, 동기 부여가 공부를 잘 하는 핵심이라고 말한다. 의외로 두뇌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 하는 이는 거의 없다. 머리가 좋고 나쁘고는 정해진 것이지만, 그밖의 것들은 노력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두뇌 역시 공부에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더욱 완벽하고 효율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공부하는 뇌』는 신경과학을 바탕으로 기억력, 집중력, 학습 속도를 끌어올리는 공부머리 최적화 기술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의 저자, 다니엘 G. 에이멘은 임상신경과학자이자 정신과 전문의로 30년 동안 16만 장에 이르는 뇌 영상(SPECT, 뇌 속의 혈류와 활성을 측정)을 관찰하면서, 사람들의 뇌 유형을 16가지로 분류했다.

뇌 유형에 따라 활성화되는 뇌 영역이 다르고, 성향도 다르게 나타났다. 특정 뇌 유형의 사람들은 집중력이 좋고, 긍정적이고, 성실했지만, 어떤 뇌 유형은 체계성이 떨어지고, 쉽게 산만해지는 경향을 보였다. 에이멘 박사는 공부에 필요한 뇌 영역을 활성화시키는 두뇌 최적화를 통해 학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이끌었다.

저자는 『공부하는 뇌』에서 상위권 학생들의 비밀이 뇌의 최적화에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뇌를 학습기관으로서 이해하고 돌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뇌에 문제가 생기면 인생에서도 곤란을 겪을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 뇌가 제대로 일을 하게 바로잡으면 공부도 훨씬 쉬워질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다니엘 G. 에이멘
임상신경과학자이자 정신과전문의, 뇌 영상 전문가. 뇌의학과 행동의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다. 뇌 영상 촬영을 통해 정신의학의 수준을 혁명적으로 진일보시켰으며, 그가 설립한 에이멘 클리닉(Amen Clinics)은 복잡한 심리학적 문제를 치료하는 데 있어서 발표된 사례 중 가장 높은 성공률을 기록했다. 세계 최대의 기능성 뇌 영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30년간 120개 국가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거의 160,000장에 이르는 뇌 영상을 확보하고 있다.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뇌의학과 관련된 여러 책을 집필하였으며, 그중 10종이 〈뉴욕타임스(NYT)〉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또한 공공 텔레비전 방송에서 뇌에 관한 대중 프로그램 13편을 기획, 제작, 진행했다. 〈마지막 라운드 후(After the Last Round)〉, 〈더 크래쉬 릴(The Crash Reel)〉 같은 다큐멘터리에도 출연했고, 〈음주에 관한 진실(The Truth about Drinking)〉과 〈닥터 오즈 쇼(Dr. Oz Show)〉처럼 에미상을 수상한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워싱턴포스트(WP)〉 는 그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심리학자로 뽑았다.
지은 책으로는 《다니엘 플랜(The Daniel Plan)》, 40주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당신의 뇌를 점검하라》를 비롯해서 《나이와 상관없는 아름다운 마음(Magnificent Mind at Any Age)》, 《뷰티풀 브레인》, 《뇌는 늙지 않는다(Use Your Brain to Change Your Age)》, 《주의력 결핍증의 치료(Healing ADD)》, 《기억력 구출하기(Memory Rescue)》, 《더 빨리 더 오래 기분이 나아지는 법(Feel Better Fast and Make It Last)》 등이 있다.

역자 : 김성훈
치과의사의 길을 걷다가 번역의 길로 방향을 튼 엉뚱한 번역가. 중학생 시절부터 과학에 대해 궁금증이 생길 때마다 틈틈이 적어 온 과학 노트가 지금까지도 보물 1호이며, 번역으로 과학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를 꿈꾼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단위, 세상을 보는 13가지 방법》,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 《세상을 움직이는 수학개념 100》, 《정리하는 뇌》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늙어감의 기술》로 제36회 한국 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받았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_ 당신의 뇌는 아직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지 않았다

1장 뇌를 최적화하라_ 학업생활의 성공을 위한 첫 단계
2장 자신의 뇌 유형을 알자_ 뇌 영상을 찍어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
3장 습관 바꾸기_ 낡은 습관을 똑똑한 전략으로 바꾸는 법
4장 시작_ 학습 준비
5장 큰 그림_ 일반적인 내용에서 구체적인 내용으로
6장 체계화_ 수업, 시간, 스스로를 체계화하기
7장 성공하는 방법_ 공부 방법
8장 수업_ 수업의 기술
9장 마루엽 연상 암기범_ 더 빨리 암기하고 더 오래 기억하기
10장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_ 파트너와 함께 공부하기
11장 지식의 원천을 찾아가자_ 선생님께 다가가는 실용적인 방법
12장 시험의 압박에 대비하기_ 시험을 준비하고 치르기
13장 자신을 표현하기_ 글쓰기와 말하기
14장 ANTs 없애기_ 매일 좋은 기분을 느끼는 방법
15장 선물상자 포장하기_ 자신에게서 최선의 능력 이끌어내기

부록 A 뇌를 성장시키는 107가지 방법
부록 B 에이멘 클리닉 학습장애검사 설문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