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이론, 제7판

Rodger E. Ziemer | ㈜시그마프레스 | 2021년 02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6,600원

판매가 26,6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1976년에 처음 출간된 후 40여 년 동안 과학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일곱 번에 걸쳐 개정되면서 통신에 대한 기반 기술과 함께 응용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담아왔다.



제7판에서는 기초 이론을 포함한 근본적인 기술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면서 차세대 통신 기술을 적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디지털 통신의 기본적인 변복조 방식과 함께 2G와 3G 시스템과 비교한 4G 셀룰러 통신의 특징들을 소개하면서 최신 통신 기술을 접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훈련문제를 수록하여 이전 판보다 상대적으로 기초적인 문제를 풀게 함으로써 지식을 다지고, 그다음 단계로 연습문제를 제시하여 수학적인 표현이 많은 통신 시스템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각 장마다 MATLAB을 이용한 여러 개의 컴퓨터 예제와 실습문제로 많은 계산을 하지 않고도 좀 더 복잡한 통신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고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수학적인 표현이 많은 통신 시스템의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있어 학부생들과 대학원생들뿐만 아니라 실무 현장의 엔지니어들에게 좋은 교과서나 참고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Rodger E. Ziemer 박사는 1960 년부터 1965 년까지 미네소타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1984년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있는 콜로라도 대학에 ECE 부서의 회장 겸 교수로 입사했습니다. 또한 Ziemer 박사는 1998 년부터 2001 년까지 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Communications Research 프로그램 디렉터로 일했습니다. 2008 년 5 월에는 명예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William H. Tranter는 Wiley가 출판한 Principles of Communications, 7th Edition의 저자입니다.

목차소개

1장 서론

2장 신호와 선형시스템 분석

3장 선형 변조 기법

4장 각 변조와 다중화

5장 기저대역 디지털 데이터 전송의 원리

6장 확률 및 랜덤변수 개관

7장 랜덤 신호 및 잡음

8장 변조 시스템에서의 잡음

9장 잡음에서의 디지털 데이터 전송의 원리

10장 고급 데이터 통신 주제

11장 최적 수신기와 신호-공간 개념

12장 정보 이론과 부호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