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의 여성 이슈메이커

황징, 리둬 | 북아띠 | 2020년 09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남성 중심적 사회에서 부와 명예를 얻었던 여성들을 단순히 팜므 파탈(femme fatale)로만 매도할 수 있을까? 진정한 우먼 파워! 역사는 과연 여성의 위상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남성 중심의 역사에서 이슈메이커로 낙인 찍히며 때로는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여성들 31명의 이야기를 담은 책.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주인공이었지만 평온하고 순탄한 삶을 버려야만 했기에 양면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역사 속 31명의 여인들을 새롭게 바라보고 있다. 여후 라는 이름에서 잔인함과 권모술수를 연상하지만 역사 책 『사기』 속에서 여후는 통치 후 천하가 평온을 찾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대영제국의 영광을 재현한 빅토리아 여왕은 눈부신 영광을 얻기 위하여 ?로는 비정상적인 수단들을 동원했다. 때로는 역사에 의하여 단면만이 부각된 여성들을 둘러싼 소문의 진상을 밝히며 헬레네에서 마돈나에 이르기까지 31명의 이슈메이커였던 여성들의 삶을 추적하고 있다.

저자소개

황징 대학 졸업후 신문사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 심양 시대상보 에 재직하고 있다. 리둬 대학 졸업 후 현재 심양 화상조보 시대상보 등에서 편집 일과 함께 기자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에는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50인의 여성』등이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머리말
1. 행복과 불행을 부르는 천하절색의 여신 헬레네(Helena)
2. 10번째 뮤즈의 여신 사포(sappho)
3. 잔혹하고 흉악한 여장부 여후(呂候)
4. 황후의 러브 스토리 클레오파트라(Cleopatra)
5. 신의 계시를 받은 북위(?魏)의 여걸 풍태후(馮太侯)
6. 사회적 통념을 거스른 여황제 측천무후(則天武后)
7. 한을 품은 여인 양귀비(楊貴妃)
8. 풍류계의 비장군(飛將軍) 이사사(李師師)
9. 잔 다르크(Jeanne d'Arc), 그녀는 영웅인가, 미치광이인가?
10. 현군과 폭군의 양면성을 지닌 엘리자베스 튜더(Elizabeth Tudor)
11. 러시아의 화신(化?) 예카테리나 (Ekaterina)
12. 나폴레옹을 사로잡은 여인 조세핀(Marie Josphe Rose)
13. 자유로운 인생 - 조르주 상드(George Sand)
14. 이름다운 살인자 푸슈키나(Pushkina)
15. 고달픈 문학가의 삶 샬롯 브론테(Charlotte Bronte)
16. 해가 지지 않는 제국을 건설한 철의 여인 알렉산드리나 빅토리아(Alexandrina Victoria)
17. 지혜와 영감을 부르는 뮤즈의 여신 루 안드레아스 잘로메(Lou Andreas-Salome)
18. 맹목적인 사랑의 천재 조각가 카미유 클로델(Camille Claudel)
19. 순수함을 간직한 현대 무용의 시조 이사도라 던컨(Isadora Duncan)
20. 유행 제조기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Bonheur Chanel)
21. 그림에 인생을 건 여인 판위량(藩玉良)
22. 어두운 세상에 피어난 아름다운 꽃 레니 리펜슈탈(Leni Refenstahl)
23. 수많은 자화상을 남긴 여류 화가 프리다 칼로(Frida Kahlo)
24. ‘영원한 여성’을 부르짖은 페미니스트 시몬느 드 보부아르(Simone de Beauvoir)
25. 성과 사랑을 노래한 작가 마그리뜨 뒤라스(Marguerite Duras)
26. 기적을 만든 세계 최초 여성 총리 반다라나이케(Bandaranaike) 부인
27. 아리헨티나의 영원한 장미 에비타 에바 페론(Evita Eva Peron)
28. 진실한 사랑을 원했던 섹시 심벌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
29. 신데렐라에서 비운의 여인인 된 다이애나 스펜서((Diana Spencer)
30. 할렘가 출신의 세계적인 스타 소피아 로렌(Sofia Villani Scicolone)
31. 천방지축 여자 아이에서 여인으로 변신한 마돈나 루이스 베로니카 치코네 (Madonna Louise Veronica Ciccon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