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제학, 제3판

Austan Goolsbee | ㈜시그마프레스 | 2021년 02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9,400원

판매가 29,400원

도서소개

스위스 군용칼은 온갖 유용한 도구를 하나의 간편한 패키지로 묶은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이것은 중급 미시경제학 과목을 잘 나타내준다.

이 과목은 경제학자처럼 세상을 조사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한다.

미시경제학을 이용하면 매일매일의 수백 가지 (경제적 혹은 비경제적) 선택에 대해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미시경제학 도구를 배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정말 유용한 교과서라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지금 여러분 앞에 놓인 것이 바로 그것이다. 이 책 전체에 걸쳐 명료한 설명, 사례, <괴짜경제학>이 제시되어 있으며 모두 경제이론을 현실 사건과 연결시킨다.

하지만 책을 펼치는 것이 바로 첫 단계이다.

저자소개

오스탠 굴스비(Austan Goolsbee)는 1995년부터 몸담고 있는 미국 시카고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이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미국 예일대학교에서는 경제자문회의 구성원으로 일했는데, 2010년부터는 의장이었다. 학사 및 석사는 예일대학교에서, 그리고 경제학박사는 MIT에서 받았다.



스티븐 레빗(Steven Levitt)은 시카고대학교 석좌교수로서 ‘베커(Becker) 가격이론 연구센터’를 이끌고 있다. 하버드대학교에서 학사, MIT에서 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은 뒤, 1997년부터 시카고대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다. 2004년에 ‘존 베이츠 클라크 메달(John Bates Clark Medal)’을 받았으며, 2006년에는 타임지의 ‘100대 인물’에 선정되었다. 괴짜경제학(Freakonomics)과 슈퍼괴짜경제학(SuperFreakonomics)의 공저자이자 ‘괴짜경제학’ 블로그의 공동운영자이다.



채드 사이버슨(Chad Syverson)은 시카고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로 있다. 노스다코타대학교에서 경제학과 기계공학을 공부한 후, 메릴랜드대학교에서 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2001년부터 시카고대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다. 기업 구조와 시장 구조 및 생산성 간 상호관계의 연구에 특히 관심을 두고 있다. 그는 국립과학재단 연구비를 수차례 받았고, 국립학술원에서 일했으며, 다수의 경제경영학술지 편집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 1 부 기본 개념

제 1 장 미시경제학 입문

제 2 장 공급과 수요

제 3 장 공급과 수요를 이용한 시장 분석

제 2 부 소비와 생산

제 4 장 소비자 행동

제 5 장 개별수요와 시장수요

제 6 장 생산자 행동

제 7 장 비용

제 3 부 시장과 가격

제 8 장 경쟁시장에서의 공급

제 9 장 시장력과 독점

제 10 장 시장력과 가격책정 전략

제 11 장 불완전경쟁

제 12 장 게임이론

제 13 장 생산요소시장

제 4 부 기본을 넘어서

제 14 장 투자, 시간, 그리고 보험

제 15 장 일반균형

제 16장 비대칭정보

제 17장 외부효과와 공공재

제 18장 행동 및 실험 경제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