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문장들

이희인 | 북노마드 | 2021년 02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800원

전자책 정가 11,500원

판매가 11,500원

도서소개

‘네이버 북 캐스트’ 오늘의 책 선정단 30인이 선정한 여행서 Best 10!
『여행자의 독서』, 그 세번째 이야기

여행지의 책은 힘이 세다. 독서와 함께하는 여행을 계속해온 작가 이희인은 배낭 속의 책이 여행의 분위기를 바꾸어놓는다고 믿는다. 그래서 그는 함께 여행을 떠날 책을 고르는 일이 늘 즐겁다. 시베리아에서는 도스토옙스키를, 사막에서는 생텍쥐페리를, 터키에서는 오르한 파묵을, 페루에서는 바르가스 요사를 읽는 식이다.
세계 각지를 여행하면서 겪은 이야기를 그와 어울리는 책과 선명한 사진으로 엮는 그의 『여행자의 독서』 시리즈는 책과 함께하는 여행의 바이블로 꼽힌다. 그 세번째 책 『여행의 문장들』은 그동안 더 많은 길을 걸어온 작가가 애써 고른 문장이 아름답게 새겨져 있다. 풍경을 읽고 밑줄을 긋게 되는 책, 사람들을 찾아 떠났다가 다시 사람들 사이로 돌아오는 책, ‘가지 못한 여행’과 ‘읽지 못한 책’을 일깨우는 책. 살며 걸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땅과 그 땅에 스민 이야기를 당신에게 권한다.

저자소개

저 : 이희인
젊은 날 많은 영감과 가르침을 준 인물들이 망자가 되어 누운 자리를 찾아보고 싶었다. 각 분야 거장들의 묘지를 책처럼 읽음으로써 그들이 이 세상에 던진 위대한 생각과 인간적 온기를 곱씹고 싶었다. 하여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작가와 예술가와 사상가들의 무덤 앞에 섰다. 묘지에서 그들의 저서나 작품을 다시 읽으며 사색과 명상에 잠기는, 일종의 ‘묘지인문학 여행’을 한 것이다. 『세상은 묘지 위에 세워져 있다』가 바로 그 결실이다.
20여 년간 90여 개국을 다닌 여행작가로서 여행과 인문학을 접목한 책 『여행자의 독서 1·2』, 『여행의 문장들』 등을 썼다. 광고, 사진, 독서 관련 책도 여러 권 집필했고 「포토넷」, 「해피투데이」, 「독서신문 책과 삶」, 교보문고 「사람과 책」 등의 잡지에 여행과 광고, 인문학을 중심으로 한 고정 칼럼을 기고하며 강의도 해왔다. 현재 대학원에서 시각예술을 공부하고 대학에서 글쓰기와 사진 쓰기 강의를 하면서 또 한 번의 묘지 기행을 계획 중이다.

목차소개

Ι. 떠나기 전 /
여행으로 나를 이끈 문장들

이와 같이 나는 들었다 - 네팔 룸비니, 『싯다르타』 20
친구와 함께 가는 데 먼 길은 없다 - 미국 대륙 횡단 여행, 『길 위에서』
창문 넘어 도망친 21세기의 돈키호테 - 스웨덴 스톡홀롬,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인도라는 기이한 책을 읽는 방법 - 인도 델리, 『델리』
모히토에 헤밍웨이를 곁들이는 맛 - 쿠바 아바나, 『노인과 바다』
그늘을 보기 위해 떠나는 여행도 있다 - 일본 교토, 『그늘에 대하여』
내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여행에서 배웠다 - 항해 여행, 『모비 딕』 『필경사 바틀비』
살인에 관한 두 개의 장면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죄와 벌』
좋게도 나쁘게도 모든 것은 좋았다 - 인도 고아 해변, 『인도방랑』
침묵의 물체와 대화하는 법 - 태국 아유타야, 『침묵의 세계』
여행은 숲에 가서 술을 마시는 일 - 김훈의 ‘숲’과 고종석의 ‘술’

Ⅱ. 길 위에서 /
밑줄 긋는 여행자

나를 찾아서, 나였던 그 아이를 찾아서 - 라오스 왕위앙,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셰익스피어는 한 번도 이탈리아에 가지 않았다 - 이탈리아 북부, 『로미오와 줄리엣』
미쳐서 살다가 제정신으로 죽다 - 스페인 중부, 『돈키호테』
최고의 시절이자 최악의 시절 - 파리와 런던, 『두 도시 이야기』
시베리아 횡단열차 도서관 - 시베리아 횡단열차, 『닥터 지바고』
톨스토이 선생님을 찾아뵙지 못하다 - 러시아 모스크바, 『안나 카레니나』 『부활』
나는 왜 이렇게 똑똑한가? 나는 왜 이렇게 훌륭한가? - 독일 뢰켄,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책을 던져라, 맨발로 모래를 느껴라! - 태국 코창, 『지상의 양식』
밑줄 긋는 여행자 - 덴마크 코펜하겐, 『현대 물리학과 동양사상』
인간 없이 시작된 세상, 인간 없이 끝날 세상 - 인도네시아 방카 섬, 『침묵의 봄』
치료받지 않을 권리, 짜릿한 삶을 살 권리 - 필리핀 보라카이,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속죄 없는 세상에서 글을 쓴다는 것 - 영국 런던, 『속죄』
오로라를 놓치고 스릴러를 읽었다 - 노르웨이 트롬쇠, 『스노우 맨』
차가운 홋카이도의 겨울보다 더 차가운 - 일본 홋카이도, 『빙점』

Ⅲ. 이제는 돌아와 /
여행을 완성시켜준 문장들

저 구름 흘러가는 곳, 아득한 먼 그곳 - 스위스 몬타뇰라, 『페터 카멘친트』
작가가 된다는 건 끝까지 가본다는 것 - 체코 프라하, 『불멸』
불! 낙원에서 빛나고 지옥에서도 타오르는 - 인도 바라나시, 『불의 정신분석』
나는 저런 시를 죽어도 못 쓸 것 같아 - 남양주 두물머리, [행복한 사람]
프랑시스 잠, 릴케, 동주, 그리고 백석 - 중국 연변, 백석 시집
사랑에 빠진 자, 모두 시인이다 - 칠레, 『파블로 네루다와 우편배달부』
내가 지나온 모든 길은 당신에게로 향한 길 - 터키 카파도키아, 루미 시집
역사란, 좆같은 일의 연대기 - 시리아, 『시의 힘』
나의 적이 절대로 알아서는 안 될 책 - 그리스, 『신화의 힘』
당신이 사진을 찍는 이유 - 독일 베를린, 『밝은 방』
다시 고향에 돌아갈 수 있을까? - 인천, 『그대 다시는 고향에 못 가리』
어디라도! 지금, 여기만 아니라면! - 프랑스 파리, 『파리의 우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