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글쓰기

장윤영 | 유페이퍼 | 2021년 01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누구나 글을 쓰고 작가가 시대입니다. 책은 사지 않으면서 다들 책을 쓰고 싶어 합니다. 이 책은 멀티 페르소나 시대에 멀티잡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책입니다. 본업을 충실히 하면서 취미로 글을 쓰거나 부업으로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작가가 될 거라 엄두도 못 내었던 저자가 어떻게 번역 작가가 되고 자신의 책까지 내었는지 그 과정을 상세하게 공유합니다. 저자의 성장 경험을 지켜보면 독자도 자연스럽게 도전할 용기를 얻습니다. 인생 2막으로 작가가 되어보면 어떨까요? 책은 크게 네 분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는 방황 이야기 다. 어떤 경험도 글쓰기에 도움이 된다. 작가는 글쓰기와 관련해서 실제로 도전했던 경험과 그 경험이 가져온 성찰을 나눈다. 작가는 하루아침에 되지 않는다. 방황의 시간 동안 다양한 탐색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자. 일기 독서 이벤트 참여 등 일단 뭐라도 시작해 보라. 일단 시작해서 성공하면 잘 된 것이고 실패했더라도 학습의 기회가 된다. 최소 글쓰기 글감이 된다. 두 번째는 글쓰기 모임 참여하기 다. 방황으로 어느 정도 글쓰기에 열망이 생겼다면 본격적으로 글쓰기 모임에 참여하자. 세 번째 이야기인 공적인 글쓰기 와 동시에 시작하는 게 좋다. 혼자서 글을 쓰면 독자의 반응을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간접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글쓰기 모임에 참여하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전문가 글쓰기 선생님의 피드백 또한 글쓰기 실력 차원에서나 사유와 성찰 면에서 도움이 된다. 세 번째는 공적인 글쓰기 다. 작가가 된다는 말은 자신의 글을 공적인 공간에 내어놓는다는 의미다. 블로그나 브런치에서 글을 써보자. 20년 넘게 글쓰기는 작가에게 화두로 머물렀지만 한 걸음 나아가지 못해서 늘 그 자리에 있었다. 우연히 시작한 브런치 작가 응모로 작가의 인생이 바뀌었다. 어떻게 공적인 글쓰기를 해나가는지 작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네 번째 글쓰기 수업 운영 이야기 다. 글쓰기가 어떻게 작가의 삶을 바꾸었는지 글쓰기 강사로서 도전하고 배운 경험과 성찰을 제공한다. 글쓰기 책 쓰기뿐 아니라 글쓰기 수업 운영 노하우까지 알려준다. 도전과 성찰의 삶을 지금까지 추구하면서도 작가는 아직도 독자 여러분과 성장 중이다.

저자소개

대학을 졸업하기도 전에 시작한 직장생활은 27년을 훌쩍 넘었습니다. 12년 동안 몸담은 개발자의 틀에서 벗어나기 위해 오직 노력만으로 교육담당자로 커리어를 전환했습니다. 현재까지 15년 이상 교육담당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열정적으로 일하고 싶은 분야를 찾았습니다. 커리어를 바꾼 후 천직을 찾았다고 말할 만큼 일을 사랑합니다. 작가는 최근 글쓰기라는 세계에 푹 빠져 제2의 인생을 병행합니다. 작가의 글쓰기 경험과 도전이 여러분의 작은 변화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이 키우며 일하는 엄마로 산다는 건》저자 《바쁜 부모를 위한 긍정의 훈육》번역작가 《도전 버튼 누르기》전자책 출간 (독립출판)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출간 (독립출판) 브런치 일과삶 작가 유튜브 일과삶 채널 운영 외국계 기업 교육담당 (25년 이상 재직 중 두 아이의 엄마) 교육학 박사 (평생교육 전공) 글쓰기 및 독서토론 이력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10주 온라인 과정 주1회 2시간 9기 모집 중) - 서평으로 시작하는 글쓰기 (16주 온라인 과정 3기 진행 중) - 똑독(똑똑하게 독서하기 모임) (독서토론 13기 모집 중) - 돈 안 들이고 내 책 쓰기 온라인 무료 특강 (feat. 부크크) - 돈 안 들이고 전자책 내기 온라인 무료 특강 (feat. 유페이퍼)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프롤로그
내 인생의 수호천사 글쓰기 친구
1. 방황 이야기
일기는 나의 힘
이벤트로 글도 쓰고 부상도 받자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을 지원하다
2. 글쓰기 모임 참여하기
글쓰기 수업에서 내가 얻은 것
독립출판을 경험한 작가에게서 배우는 글쓰기
김정선 작가에게서 배우는 글쓰기
김이나 작사가에게서 배우는 글쓰기
3. 공적인 글쓰기
브런치 작가에 도전하기
TED 번역가가 되다
브런치 작가의 희로애락
브런치 작가와 협업하기
글감을 찾습니다
글쓰기에도 오답노트가 필요하다
나는야 댓글 천사
효과적인 퇴고 팁 세 가지
꾸준하게 글쓰는 법
4. 글쓰기 수업 운영이야기
글쓰기 수업을 운영하다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는 진짜 이유
독립출판을 경험하다
사람으로 글쓰기를 배우다
선생님의 선생님이 되다
글쓰기로 꿈을 이루다
번역작가로 데뷔하게 된 이야기
작가의 꿈 다큐멘터리 주인공이 되다
꼭 당신의 책을 내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