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 고생 않는 집짓기 사용설명서-1 _공사중 사라진 시공자

조장현 | 북씽크 | 2021년 0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악덕 건축업자들에게 피해를 보는 다양한 경우를 여러 사례를 통하여 현실감 있게 기술하여 예비건축주들이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는 현실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많은 분들이 전원주택이나 수익형 건물의 건축을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또 많은 예비건축주들이 일부 몰지각한 악덕 건축업자들로 인하여 소규모 건축공사 시행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으로 선뜻 행동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책이 예비 건축주들이 필자가 경험한 사례들을 반면교사로 삼아 악덕 건축업자들에게 더 이상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과 모든 예비 건축주들이 이 책에 나와 있는 정도의 지식만이라도 알게 되어 꿈에 그리던 멋진 건물을 즐거운 마음으로 지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조장현 건축기술자이자 건축주. 20여 년간 건설업계에 몸담고 있으면서 기업을 상대로 전문 건축 컨설팅(CM)을 수행하는 건축 전문가이자 한 사람의 ‘건축주’로 단독주택을 비롯한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수익형 부동산 개발사업을 진행하는 건축주이기도 하다. 대학 졸업 후 건설회사에 입사하여 12년간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고 이후 유통 대기업의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 물류센터 등 개발사업의 건축사업관리 및 건축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였으며 현재에도 각종 개발사업의 투자자문 저술 강연 컨설팅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기업의 개발사업을 수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개발사업의 수익구조와 수익률에 눈뜨게 되어 개인적으로 직접 건축주가 되어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소규모 개발사업을 하고 있다. 소규모 개발사업을 하면서 많은 선량한 건축주들이 악덕 건축업자들에게 금전적 시간적 정신적인 피해를 입는 것을 보게 되었으며 악덕 건축업자들로부터 피해를 입은 많은 건축주들이 저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같이 해결하였고 그 노하우와 예방방법을 많은 예비 건축주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마음과 악덕 건축업자들이 발붙이지 못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예비 건축주들에게 그 노하우를 활발히 알리고 있다. * 약력 ㈜삼우CM건축사사무소 롯데그룹 건축사업관리(CM)본부 ㈜KCC건설 설계부 건축부 * 학력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건축공학과 81기 명지대학교 건축공학과 * 자격면허 건축시공기술사 건축기사 건설안전기사 이메일 cjhw04@naver.com 블로그 https //blog.naver.com/cjhw04 문 의 010-8633-9715

목차소개

프롤로그. 잠적한 시공업자 - 짓다만 전원주택
1장 공사 중 사라진 시공자
01. 공사 중 사라진 시공자
02. 계약서의 함정
03. 노임을 못 받았으니 건축주가 책임지라고 하는 현장 작업자들
04. 나는 괜찮겠지?
2장 집짓다 10년 늙은 사례
01. 사장님. 공사비가 더 들어 갔습니다. 좀 더 주셔야겠습니다.(수원 상가주택)
02. 대체 공사는 언제 끝나는 거지?(이천 판넬 공장)
03. 청천벽력! 내 집이 사용승인(준공)이 날 수 없다고? (용인 다가구주택)
04. 비가 오지도 않는데 물이 새네.(서울 관악구 단독주택)
05. 도면이야, 예술이야. 공사비 생각 않는 설계도면 (인천 병원건물)
06. 허가접수가 늦어져서 건물 한 동이 날아간 사연 (이천 다가구주택)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