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스케치 프로세스 101

김원경 | 굿트리디자인 | 2021년 01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디자인 스케치 프로세스 101은 기초과정을 다루고 있는 만큼 디자인 조형의 기본 형태를 주의 깊게 분석하는 일부터 시작한다. 기본 형태들이 서로 연결되고 결합되는 과정 가운데 적절한 비례감과 형태를 표현할 수 있는 투시도 기법을 다루고 있다. 그 다음에는 빛의 방향을 이해하고 그림자에 의한 음영관계를 살펴보며, 복잡한 디자인 형태들을 효과적인 그레이 마카 기법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들의 복합체로 분석하고 새로운 형태로 변환시키는 방법들을 다루고 있다. 디자인 조형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실용적인 형태를 만들어가는 시각적 사고의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물을 그대로 묘사하는 행위보다는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하고 구성하며 풍부한 상상력과 함께 실험적으로 그려보고 만들어가는 행위로서 디자인 스케치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단순한 묘사 중심의 표현 행위보다는 디자인 형태가 형성되는 과정과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시각적 사고의 과정, 그리고 효과적인 아이디어 전달 방법들을 사례 중심으로설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김원경(Won Kim)은 1985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예학과(산업디자인전공)를 졸업하고, 1990년도에 미국 디트로이트에 있는 Center for Creative Studies, College of Arts & Design (Transportation Design 전공)에서 학부를 졸업하였다. 1993년도에 미국 파세데나에 있는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Transportation Design wjsrhd)에서 대학원을업하였다.

주요 실무 경력으로는 미국 Ford 자동차 회사에서 인턴 디자이너, 미국 디자인 회사 Duospace Inc.에서 제품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Panasonic & Casio의 선도 제품디자인 개발에 참여 및 대우자동차 디자인실 팀장으로 라노스 누비나 레간자 차종을 개발하는데 참여하였다.
주요 교육 경력으로는 대구대학교 조교수, 삼성디자인연구원 자문 및 지도교수, 삼성디자인맴버십 지도교수, SADI 강사 교수로 활동하여 왔으며, 2008년도에는 미국 시러큐스대학교 예술대학에서 교환교수로서 1년간 디자인 스케치와 Form & Structure 과목을 강의한 경험이 있다. 또한 2001년부터 현대, 기아자동차 산학협력 프로젝트와 삼성전자 휴머노이드 로봇 산학협력 책임연구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현재(2021년)까지 중앙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디자인 드로잉 기법(대구대학교출판부 1999), 디자인 스케치 파워(중앙대학교출판부 2005), 디자인 스케치 프로세스 101과 201(굿트리디자인 2012)이 있다.

목차소개

1. 다양한 선의 특성 드로잉
2. 다양한 투시도 드로잉
3. 3면도 드로잉
4. 원통형 투시도 드로일
5. 복합구조 형태 드로잉
6. 면의 변화와 드로잉
7. 그레이 톤과 음영 스케치
8. 그레이 톤과 음영 형태 스케치
9. 그레이 톤과 원통형 스케치
10. 그레이 톤과 복합적인 형태 스케치
11. 평면 그래픽과 박스 형태 스케치
12. 평면 그래픽과 원통형 스케치
13. 입체 그래픽과 형태변이 스케치
14. 입체 그래픽과 박스형 형태변이 스케치
15. 입체 그래픽과 원통형 형태변이 스케치
16. 입체그래픽과 복합적인 형태변이 스케치
17. 입체그래픽과 세부요소 형태변이 스케치 1.
18. 입체그래픽과 세부요소 형태변이 스케치 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