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의 비밀

강대진 | 문학동네 | 2021년 01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6,500원

판매가 16,500원

도서소개

정통 서양 고전 연구자가 들려주는 희랍 비극 지상(紙上) 강의이자, 문학동네가 선보이는 "우리 시대의 명강의" 시리즈 네번째 책.
이 책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서양 고전, 그중에서도 희랍 비극의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준다. 희랍 비극 전반을 관통하는 정서와 형식적 장치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함으로써 기본적인 독서의 배경지식은 물론, 각각의 작품이 지닌 의의와 이에 대한 평가, 그리고 작품을 속속들이 읽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세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대 희랍의 3대 비극 작가, 아이스퀼로스, 소포클레스, 에우리피데스. 이들의 작품은 250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인류 최고의 문학작품으로 꼽히며 향유되고 재해석되고 있다. 작품의 행간마다 녹아든 고대 희랍인의 깊고 다채로운 생각들, 그 문학적 성취를 다시, 제대로 들여다보자.

저자소개

서양고전학자.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플라톤의 『향연』 연구로 석사 학위를,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민대 겸임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정암학당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스 로마 서사시』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그리스 신화』 『오뒷세이아, 모험과 귀향, 일상의 복원에 관한 서사시』 『일리아스, 영웅들의 전장에서 싹튼 운명의 서사시』 『세계와 인간을 탐구한 서사시 오뒷세이아』 『잔혹한 책읽기』 『신화와 영화』 등을 지었고, 『루키아노스의 진실한 이야기』 『신들의 본성에 관하여』 『사물의 본성에 관하여』 『아르고 호 이야기』 『오이디푸스 왕』 『아폴로도로스 신화집』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그리스인 이야기』 『로마의 역사』 『그리스 로마 신화사전』 등을 감수했다.

목차소개

머리말
들어가며
첫번째 작품_ 아이스퀼로스의 「아가멤논」
두번째 작품_ 아이스퀼로스의 「제주를 바치는 여인들」
세번째 작품_ 아이스퀼로스의 「자비로운 여신들」
네번째 작품_ 소포클레스의 「엘렉트라」
다섯번째 작품_ 에우리피데스의 「엘렉트라」
여섯번째 작품_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
일곱번째 작품_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
여덟번째 작품_ 소포클레스의 「콜로노스의 오이디푸스」
아홉번째 작품_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이아」
열번째 작품_ 에우리피데스의 「힙폴뤼토스」
열한번째 작품_ 에우리피데스의 「박코스의 여신도들」
열두번째 작품_ 에우리피데스의 「알케스티스」
글을 마치며
더 읽을 책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