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불안제 중단하기(치료자 가이드), 제2판

Michael W. Otto | ㈜시그마프레스 | 2021년 01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항불안제를 복용하는 많은 환자들은 어느 시점에서 약을 끊고 싶어 하지만 복용 중단을 시도했을 때 많은 어려움에 직면한다.

금단증상과 기저에 있는 정신장애의 관리는 성공적인 단약의 열쇠가 된다. 이 책의 근거 중심 약물중단 프로그램은 성인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약물을 중단하도록 고안되었다. 공황장애에서 벤조디아제핀 복약 중단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기타 불안장애에서 사용되는 약물 중단에도 적용될 수 있다.



항불안제를 처방한 의사와 협력하에 치료자는 환자가 천천히 약물을 테이퍼하는 것을 도와준다.

치료 과정에서 환자는 오랫동안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금단증상과 공황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기술을 배운다.

노출치료와 인지행동치료는 그 치료의 핵심이다. 이 치료자 가이드는 회기별로 단체치료 및 개인치료에 시행될 수 있는 해당 지침을 제공한다.

환자가 치료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8개의 정규 회기와 3개의 추가 회기에서 실제적인 증례와 환자와의 대화 예시를 상세히 기술하였다.

저자소개

Michael W. Otto

보스턴대학교의 심리학 교수이며 Anxiety and Related Disorders의 센터장이며,

불안장애, 기분장애, 물질사용장애에 대한 인지행동치료(CBT) 전문가이다.

그는 기존 중재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에게 인지행동 전략을사용하거나,

양극성장애 및 물질사용장애 환자에서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등 치료하기 어려운 대상자에 대한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

250편이 넘는 과학 논문, 소논문, 저서를 출판했으며, 최근 임상적 실증 문헌에서 ‘최고 연구자’로 인정받고 있다.

미국행동인지치료학회(ABCT)의 전 회장이며, 미국심리학회(APA) 회원이자 미국불안장애협회 과학자문위원회 회원이다.



Mark H. Pollack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의 Anxiety and Traumatic Stress Disorders 소장이며, 하버드 의대의 정신과 교수이다.

그의 임상 및 연구 관심 분야는 급성 및 장기 과정, 공황장애, 사회불안장애, PTSD, 범불안장애, 관련 합병증 등 불안장애 환자의 병태생리와 치료,

기분 및 불안장애에 대한 새로운 약물 개발, 난치성 환자의 치료에서 인지행동치료와 약물치료의 병용, 의료현장에서 불안의 표현과 치료,

약물 남용의 병태생리와 치료이다. 300편이 넘는 논문과 리뷰, 소논문을 출판했으며, 저널 CNS Neuroscience and Therapeutics의 편집장이다.

목차소개

제1장 치료자를 위한 입문 정보

제2장 테이퍼 일정

제3장 1회기

제4장 2회기

제5장 3회기

제6장 4회기

제7장 5회기

제8장 6회기

제9장 7회기

제10장 8회기

제11장 9~11회기

부록 A 이완으로 유발된 불안에 대처하기

부록 B 자극감응 노출로 유발된 불안발작에 대처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