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토

장 폴 사르트르 | 문예출판사 | 2020년 12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20세기 프랑스의 대표적 지성, 사르트르 사상의 출발점 《구토》
“사르트르의 철학 저작 중 단연 가장 중요한 책!” _한나 아렌트
사르트르의 대표작 《구토》가 역자 임호경의 새로운 번역으로 출간되었다. 원문의 의미를 살리면서도 가독성을 높인 매끄러운 번역으로 20세기 걸작 《구토》를 제대로 이해하게 해준다. 프랑스 갈리마르 출판사와 정식 계약해 출간하는 국내 완역본이다.
《구토》는 사르트르가 그의 철학적 사유와 체험을 문학으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주인공 앙투안 로캉탱은 고독한 사람의 전형이다. 연금생활자만큼의 돈은 가지고 있지만 섬겨야 할 상관도, 아내도, 자식도 없는 ‘낙오자’다. 그는 어느 날 바닷가에서 물수제비 놀이를 하려고 돌멩이를 집어 던지려는 순간에 모종의 불쾌감을 느끼고 후일 그때의 느낌을 ‘구토’로 명명한다. 삶에서 그 어떤 존재 의미도 찾지 못하고 ‘쓸데없이’ ‘남아도는’ 존재로서의 실존을 자각하는 순간 구토를 시작한 로캉탱은 철학교사로 생활하며 작가적 명성을 열망하던 사르트르의 분신이다. 사르트르는 주인공 로캉탱의 예리한 관찰을 통해 과거에 축적한 지식과 영광에 안주하는 지식인의 자기기만, 소시민적 권태와 부르주아의 위선, 나아가 무의미한 대화들만 주고받는 모든 인간의 비진정성을 드러낸다.
인류 역사상 가장 낙관적인 세기로 규정되는 19세기를 뒤로하고 20세기 초 제1차 세계대전과 1929년 대공황을 경험했던 인간들의 위기의식을 사르트르는 ‘구토’ 현상으로 포착해낸다.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무력감에 방황하는 현대인의 고뇌를 그린 이 작품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망과 체념보다는 오히려 희망과 용기의 지평을 제시한다. 이것이 바로 《구토》가 오늘날까지도 유의미한 보편성을 갖고 20세기 문학의 걸작으로 평가받는 이유일 것이다.

저자소개

장 폴 사르트르 Jean-Paul Sartre, 1905~1980
1905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나 이듬해 아버지를 잃고 외조부 밑에서 자랐다. 1924년 파리의 명문 고등사범학교에 입학해 1930년대 프랑스 지성계를 대표하는 니장, 메를로퐁티, 아롱 등과 교우했다. 1928년 철학교수자격시험에 떨어졌으나 다음 해에 수석합격했다. 당시 차석합격자이자 평생의 연인이 될 시몬 드 보부아르를 만난다. 1931년 군복무를 마치고 훗날 《구토》의 무대가 되는 항구도시 르아브르의 고등학교 철학교사로 부임했다. 1938년 갈리마르 출판사에서 《구토》를 출간해 세간의 주목을 받으며 작가로서 자리매김했다. 다음 해 단편집 《벽》을 출간하고 제2차 세계대전에 동원되었다. 1940년에 전쟁포로가 되었다가 이듬해 포로수용소에서 석방된다. 이후 그의 전기 사상이 집대성된 《존재와 무》를 비롯해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변증법적 이성비판》 등을 출간했다. 사르트르는 2차대전 전후 시대의 대표적인 사상가로 평가받으며 알베르 카뮈와 더불어 참여하는 지식인의 상징이 된다. 한편 독창적인 문예평론 《문학이란 무엇인가》 《집안의 천치》 등을 발표하고 문예지 《레 탕 모데른》을 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파리떼》 《더러운 손》 《악마와 선한 신》 《알토나의 유폐자들》 등 많은 희곡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1964년 자서전 《말》을 출간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나 수상을 거부했다. 1980년 폐수종으로 인해 75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목차소개

편집자의 일러두기
날짜를 적지 않은 페이지
일기

작품 해설
장 폴 사르트르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