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을 사용하는 법

와시다 기요카즈 | AK(에이케이 커뮤니케이션즈) | 2017년 07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900원

전자책 정가 7,900원

판매가 7,900원

도서소개

현실과 밀접한 철학적 사유에 대한 새로운 지평!

‘답이 당장 나오지 않는다, 혹은 답이 여러 개 있을 수 있다, 아니 답이 있는지 없는지조차 모르겠다.’ 이런 숨 막히는 상황의 연속인 오늘날, 우리는 철학을 어떻게 사회생활과 인생에 ‘사용’하면 좋을까? 자기 삶의 궤도를 그려온 ‘초기 설정’에 반문을 시도하며 보다 새롭고 밝은 세계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생각한다.

저자소개

지은이 와시다 기요카즈(鷲田?一)
1949년 교토 출생. 교토대학대학원 문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오사카대학 문학부 교수, 동 대학 문학부장 및 총장을 거쳐서 현재는 오타니대학 교수, 센다이 미디어테크 관장, 오사카대학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철학과 윤리학을 전공했다.
저서로는 『모드의 미궁(モ?ドの迷宮)』, 『현상학의 시선(現象?の視線)』, 『메를로 퐁티(メルロ=ポンティ)』, 『얼굴의 현상학(顔の現象?)』, 『듣기의 힘(?くことの力)』, 『시대의 삐걱거림(時代のきしみ)』, 『기다린다는 것(待つということ)』, 『사고의 윤리학(思考のエシックス)』, 『꾸물거리는 이유(ぐずぐずの理由)』, 『사람의 현상학(ひとの現象?)』, 『평행한 지성(パラレルな知性)』 외 다수가 있다.

옮긴이 김진희
한국외국어대학교 및 동 대학원에서 일본어를 전공. 기업에서 일본을 오가며 마케팅과 신규 개발 업무를 활발하게 펼치던 중, 언어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싶은 마음에 번역가로 전향한다.
옮긴 책으로는 『니토리 경영 분투기』, 『양말 외길 60년』, 『성공을 부르는 방 정리의 힘』, 『세계의 다리를 읽다』, 『결혼, 안 해도 좋아』, 『내 아이의 마음』, 『지혜로운 공부법』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철학의 입구
1. 철학의 문 앞에서
2. 철학의 종착점―?하나의 예제
3. 철학 안티 매뉴얼

제2장 철학의 장소
1. 철학과 그 ‘외부’
2. 철학의 지혜?―혹은 ‘기술의 기술’
3. 철학과 ‘교양’

제3장 철학의 임상
1. 철학의 ‘현장’
2. 철학의 현지 조사?―철학의 임상(1)
3. 대화로서의 철학?―철학의 임상(2)

종장 철학이라는 광장

에필로그―?철학의 사자
역자 후기
주요 인용 문헌 일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