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봐야 할 풍수 명당 답사기

안종선 | 중앙생활사 | 2021년 01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 풍수는 우리 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것이다!
* 당진 영랑사·송익필 묘소, 정선 정암사·최태규 고가, 안성 죽산향교…

풍수는 자연을 이해하는 것이다. 사람의 논리가 우선하겠지만 자연의 논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결과는 이미 틀렸다고 할 수 있다. 풍수는 자연 현상을 배우는 것에서 시작한다. 풍수지리는 땅의 기운과 하늘의 기운, 물체와 사람의 기운을 다루는 학문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 안종선은 대학과 기관에서 풍수지리와 명리학을 강의하고 기업과 개인의 풍수컨설팅을 하며 운명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는 풍수지리 전문가다. 이 책은 풍수의 대가인 저자가 당진, 정선, 안성을 여행하면서 그곳의 명승지에 얽힌 사연과 풍수를 컬러사진을 곁들여 독자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쉽게 풀어냈다.

저자소개

* 晟甫 안종선

강원도 화천 출생으로 오래도록 책 쓰는 일과 풍수지리 및 운명학에 미쳐 있다.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서비스경영을 배우고,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에서 항공경영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오래도록 기업컨설팅 업체에서 활동하였다.
30~40대에 종린(宗燐)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200여 권 이상의 시대물, 전쟁소설 《산을 미는 강》, 《북미전쟁》, 영화소설 《천사몽》과 《마지막 위안부》 외에도 판타지 소설, 퓨전소설, 시집 등을 저술하고 지금은 서예와 문인화 부문에서도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전국을 여행하며 풍수지리에 몰입하였다. 2000년 이후 경민대학교, 서일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와 공공기관에서 풍수지리와 명리학을 강의하며, 기업과 개인의 풍수컨설팅을 하고 운명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소설 이외의 풍수 관련 저서로는 《운을 부르는 풍수 명당 답사기》, 《우리 문화 찾아 떠나는 풍수 답사기》, 《꼭 가봐야 할 풍수 명당 답사기》, 《문화유산으로 배우는 비보풍수》, 《풍수 수납 운명을 바꾸는 정리》, 《풍수 인테리어 운명을 바꾼다》, 《삶의 터전 양택풍수》, 《경영자 풍수》, 《기를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외 다수가 있으며, 운명학 관련 저서로는 《술술 풀리는 명리학 입문 1》, 《운명을 바꾸는 명리 쉽게 배우기》, 《술술 풀리는 사주명리 입문》, 《술술 풀리는 운세 명리학 입문》 등 다수가 있다. 현재 대한민국풍수지리연합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네이버 카페 <성보풍수명리학회>와 네이버 블로그 <성보의 풍수 여행>을 운영 중이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지기를 접하여 복을 얻고 화를 피한다

당진
덕수 이씨 묘역에 있는 이의무 장군의 묘
구봉 송익필 선생의 묘
실망만 남긴 남이흥 장군의 유택
능성 구씨 세장지에서 만난 비룡상천
배산임수의 전형을 지닌 영랑사 대웅전

정선
깊은 산속의 정암사 수마노탑
정선 전씨 중시조 정선군 묘역
전형적인 유혈의 혈상을 지닌 전오륜 묘
고려 왕조를 섬긴 7현을 기리는 서운재와 칠현사
겨우 한 채만 남은 석곡리 가옥
지붕이 특이한 신월리 최태규 고가
뽕나무가 아름답게 드리워진 고학규 가옥

안성
안성의 불교 문화를 대표하는 죽산리 오층석탑
삼한국대부인 순흥 안씨 묘
고속도로가 기맥을 자른 영창대군 묘
사두혈로 알려진 유양식 선생 묘
향교의 전형을 보여주는 죽산향교
미륵당이라 불리는 매산리 석불입상
안성 강촌마을 알바위

참고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