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단상 2

김삼연 | 시아북스 | 2016년 06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900원

판매가 5,900원

도서소개

일상에서의 잡담 프로듀스 101 경쟁에 대하여 중 같은 목적에 대하여 서로 이기거나 앞서려고 다투는 것을 의미하는 경쟁이 우리 인간을 성장시켜 왔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데요. 결코 인자하지 않은 자연과 경쟁하며 이를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 무시무시한 육식동물들과의 생존 경쟁을 이겨내는 과정 속에서 우리 인간은 성장하고 더욱 나아지는 힘을 얻을 수 있었지요. 그러한 의미에서 경쟁은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프로듀스101 에서 여학생들을 강제로 가수가 되라며 강요하였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도전했다는 점에서 비록 그 경쟁 과정 속에 안타까운 모습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프로듀스101 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려는 여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선의의 경쟁을 보다 따뜻한 시각으로 바라보아 줄 필요가 있을 듯하네요.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엔딩부분에서 언급된 ‘몇 번이라도 좋다. 이 끔찍한 삶이여 다시! 라는 니체의 말을 참 좋아하는데요. 프로듀스101 에 참여한 여학생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가수라는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있는 우리 젊은이들에게 이야기해 주고 싶네요. ?‘비록 꿈을 향해 달려가는 과정이 너무나 힘들고 끔찍하지만 몇 번이라도 이 끔찍한 도전이 계속되어도 좋다는 마음가짐으로 그렇게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경쟁하고 넘어지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말고...우리 언제나 도전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몇 번이라도 좋다. 이 끔찍한 삶이여 다시!!!

저자소개

* 사법시험 합격 (2006년) / 사법연수원 38기 * 법무법인 열린법률 법무법인 진운 법률사무소 시우 변호사 * 웨스트민스터 대학 (Univ.of Westminster UK) 계약법 노동법 민사소송법 법률검색실무 연수 * 서울북부지방법원 조정위원 / 중소기업 고문변호사단 /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상담변호사 / 교육인권 장애인인권 소위원회 회원 * 런던 국제중재법원 회원 / 영국 법률전문가협회 회원 * 서울 용문고등학교 고문변호사 / 서울 정인초등학교 명예교사 / 참빛야학 교감 * 성공한 인생 영국을 배우고 나를 만나다 삶의 단상 1 함께 읽는 민법 헌법 형법 발간 * 현재 블로그 (http //siwoolaw.net)와 팟캐스트 (함께 읽는 민법 헌법 형법)에서 활동 중

목차소개

일상에서의 잡담
1. ‘경쟁에 대하여’
2. 작은 것에 행복을 느끼는 마음
3. 현대캐피탈 최태웅 배구감독 : 리더의 역할
4. 새벽에 갖는 나만의 시간
5. 팟캐스트
좋은 작품과의 만남
1. 영화 ‘종교에 대하여’
2. 드라마 ‘아름다움에 대하여’
3. 영화
4. (고익진)
5. 드라마
6.
7. 드라마 ‘정도전과 정몽주, 진보와 보수’
8. ‘나...져도 되지?’
9. 영화 ‘철학과 과학의 만남’
우리 주위에서 벌어지는 일들
1. 세월호 2주기 ‘우리에게 남겨진 것들’
2. 영국의 운전문화
3. 역사를 배우는 이유
4. 보육대란에 대한 대통령의 적반하장
5. 학부모의 교사 폭생 사건
6. 국가의 존재 이유
7. 아인슈타인이 예측한 중력파 탐지 성공
8. 우리의 리더
9. 증세에 대하여
10. 파리 테러와 국정화 반대집회
11. 김영삼 전 대통령의 금융실명제와 복면금지법
12. 올바른 역사교과서와 우리에게 진정 필요한 것
13. 필리버스터 중단
14. 대통령의 입법촉구 서명운동 동참
15. 국회의원 총선결과
육아를 통한 배움
1. 아들의 질문
2. 아빠와 연습하며 배우기
3. 노는 법을 가르치는 사회
4. 아들과의 협상
5. 아들의 위로
6. 20점, 그리고 칭찬과 믿음
7. 아들의 다짐, ‘내가 책임질게’
8. 아들의 크리스마스카드
9. 아들의 장래희망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