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치고 서울대

이봉선 | 이야기공간 | 2020년 11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360원

판매가 10,360원

도서소개

★ 예약판매 첫날부터 온라인 서점 청소년 분야 베스트 ★
★ 입소문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의 책! ★
★ 수험생 시절을 먼저 보낸 선배들의 열렬한 추천! ★
★ 예비 수험생 아빠 엄마들의 폭발적인 공감과 찬사! ★

2020년 10월 15일부터 2주간 온라인 서점에서 《닭치고 서울대》 예약판매가 시작되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이변이 일어났다. 하루 만에 예스 24 청소년 분야 베스트에 진입하고, 뒤를 이어 알라딘과 교보문고에서도 판매량이 무섭게 치솟았다. 비결이 무엇일까? 예약판매 시작 전부터 저자의 제자들이 모여서 몇 군데의 교육 정보 커뮤니티에 뽕샘의 책이 출간된다고 글을 올렸다. 이후에는 한두 엄마가 입소문을 내기 시작하더니 금세 수십 명의 ‘뽕샘 응원 엄마 홍보단’이 결성되었다. 저자는 매우 고전적인 방법으로 이 책을 알렸다. 불닭 옷을 입고 거리로 나간 것이다. 주위 사람들의 만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장난감 기타를 치며 “닭~치~고 서~울~대” 노래를 불렀다. 탑차 전면을 책 표지와 유사하게 도배하고, 제목을 세로로 새긴 현수막을 붙인 채 불닭 옷을 입고 전단을 나눠 주는 선생님. 왜 이렇게까지 하냐고 물었더니 “전공적합성을 알리려고요! 그래야 우리 애들이 행복해요!”라고 꿋꿋하게 대답하는 뽕샘. 엄마들은 이러한 저자의 진정성이 마음을 움직였다고 말했다. 이처럼 오로지 수험생 시절을 먼저 보낸 제자들과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출간 전부터 화제의 베스트셀러가 된 이 책. 《닭치고 서울대》에는 과연 어떤 이야기가 실렸을까? 예약판매 기간 동안 출판사의 요청으로 이 책을 먼저 읽은 독자들은 다음과 같은 감상평을 남겼다.

“전공적합성=인생적합성”
“저자는 매우 다정하지만 생각은 예리하고 날카롭다. 이 책은 정곡을 찌른다”
“누구나 재미있고 쉽다고 느낄 것이다. 복잡한 입시 제도를 헤쳐 나갈 등대”
“전공적합성 공부의 힘을 재미있는 사례로 보여 주는 친구 같은 안내서”
“꼭 인기학과가 아니더라도 진로 찾은 이야기를 더 보고 싶다. 2권이 나왔으면…”
“술술 절로 읽히는 책.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쉬운 공부법·입시 전략서가 나왔다”
“지루하지 않아서 좋다. 아이를 보듬고 케어해야 하는 엄빠의 마음까지 헤아려 주는 책”
“공감되는 내용과 기억에 쏙쏙 남는 말들이 가득하다”

학습심리치유사이자 진로 상담전문가 뽕샘이 쓴
에세이 속에 공부법과 대입 전략을 담은 참신한 책

《닭치고 서울대》의 저자 뽕샘은 25년간 2만 5,000여 명의 수험생을 만나 온 선생님이다. 처음 보는 학생이어도 단번에 고민을 읽어 내고 마음을 열게 만드는 재주를 가졌다. 지쳐 있는 수험생과 상담할 때 “무슨 과목을 잘하니?” “내신은 몇 등급이니?” “꿈이 뭐니?” 이런 질문을 하기 이전에 “잠은 잘 자니?”부터 물어본다. 학부모에게 공부나 입시보다 중요한 건, 우리 아이가 잘 자고 잘 먹고 화장실에 잘 가는 것이라고 누누이 강조해 온 교육자. 그래서 그를 만난 수많은 제자가 ‘학습심리치유사 뽕샘’이라는 별칭을 붙여 주었다. 신간 『닭치고 서울대』는 뽕샘이 그동안 만난 제자들의 사연 중에서 드라마틱하게 진로를 찾은 이야기를 골라 실은 에세이다. 총 스무 편의 사연을 읽다 보면 저절로 진로 찾기와 나에게 맞는 공부법, 현실적인 대학 합격 방법을 체득할 수 있다. 고전적이고 딱딱한 입시 전략서의 형식을 탈피한 매우 참신한 책이다.

대한민국 교육 정책에 발맞춘 전공적합성
즐겁게 마음으로 공부하는 구체적인 방법

입시 전문가이기도 한 뽕샘이 수험생의 건강 다음으로 강조하는 것이 전공적합성 공부다. 이전의 학생부 종합 전형은 학업 역량, 전공적합성, 발전 가능성, 인성의 네 가지를 다면평가 방식으로 진행해 왔다. 앞으로는 발전 가능성과 인성 부분은 약화되고 학업 역량과 전공적합성은 매우 강화된다. 기존에는 네 가지 영역이 모두 중요했는데 두 가지가 약화되었으니 전공적합성이 더욱 중요해진 것이다. 학업 역량은 내신 등급이라 숫자로 정확하게 나오는 것이며 평가 방법이 정해져 있다. 결과적으로 대학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전공적합성이 된 것이다.

뽕샘은 전공적합성 공부를 하면 목표가 명확해져서 진로 찾는 과정이 재미있고 즐거워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자신의 진로적성을 탐색하여 전공과 관련한 분야에 집중하다 보면 내가 지금 이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이유가 분명해지기 때문이다. 당연히 관련 교과목에 더욱 흥미가 생겨서 스스로 공부하고 싶어진다. 이 책은 프롤로그에서 현재 대한민국 교육 정책에 발맞춘 전공적합성의 개념을 정리했다. PART 1에서는 학습 전반을 내 진로의 특성과 연계하는 공부법을 소개한다. PART 2에서는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속속들이 공개한다. 예비 수험생(초5~고2)은 물론 학부모와 진로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정보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이봉선
교육법인 일취월장 대표이사, 일취월장국어논술학원 법인대표 원장, 청소년 교육포럼 한교육 대표, 전 해법독서논술 지사장이다. 1995년부터 지금까지 2만 5,000여 명의 수험생에게 ‘내려치기 공부’를 가르쳐 왔다. 윗몸을 일으켰다가 훅 눕힐 때의 기분으로 내려치기 공부를 하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인드를 심어 주었다. 2002년부터는 대한민국 교육계의 흐름에 맞추어 전공의 특성과 연계해서 공부하는 ‘전공적합성’ 진로 상담을 해 왔다. 뽕샘이 제시하는 치밀한 공부 전략은 일선 교육전문가들도 자문할 만큼 탁월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그동안 수험생들의 개성과 성향에 맞춘 다양한 공부 방법과 입시 전략을 콕콕 짚어 준 덕분에 서울대 367명, 고려대 681명, 연세대 574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의대(치대, 한의대, 수의대 포함)에 보낸 학생도 700명이 넘고 국내 교육대 누적 합격생은 600명을 넘어선다. 하지만 뽕샘은 수험생들을 명문대에 보낸 이력보다 말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그 무엇을 발견하게 하고, 진로에 맞춰 진학하게 도와주었다는 사실에 더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도 상담실에 들어서는 수험생의 눈빛만 보고도 족집게 도사처럼 고민을 읽어 내고, 맞춤형 공부법을 제시하는 학습심리치유사이자 전공적합성 진로 상담 선생님으로 맹활약 중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_지쳐 있는 수험생에게 나는 항상 이것부터 물었다, “잠은 잘 자니?”
미리 보기 카툰 _뽕샘을 만나서 진로 찾은 우리들

PART 1 꿈을 이루기 위한 우리들의 공부법

1. 닭치고 서울대 : 전공적합성으로 의대 가는 방법
2. 공부에는 오기가 필요하다 : 몰입의 시작은 깊은숨 내쉬기
3. 현정이 효과를 아십니까 : 단순해야 핵심이 잡힌다
4. 모세의 기적 : 결핍과 불안감을 이겨 낸 자기주도학습
5. 건후와 준후 : 논리를 낚는 낚싯대 공부법 vs 연결점을 찾는 그물망 공부법
6. 예쁜 글씨의 마법 : 틀에 박힌 글쓰기 공부로 틀 깨기
7. 국어의 여우 규철이 : 개념 일반화와 어휘 확장 공부법
8. 초밥이 그렇게 맛있을 줄이야 : 예체능계 특기생들 완자감 만들기
9. 딱 보면 척 아는 입시 도사 : 모든 공부는 한자와 통한다
10. 바닷가 마지막 집의 아이들 : 3단계 Why 공부법
11. 맺힌 걸 풀면 공부가 시작된다 : 마음 안아 주기

PART 2 꿈을 현실로 만든 우리들의 대입 이야기

12. 뱀이 좋은 걸 어떡합니까 : 중3 겨울방학을 놓치지 마라
13. 엄마 같은 봄 : 상대성을 점검하고 파악해라
14. 야! 원장 나오라고 해 : 수시 지원 대학의 선택 기준
15. 뭘 걱정하십니까? 기도할 수 있는데 : 예체능 특기생은 2+4 전략
16. 무카이 오사무를 만날 수 있다면 : 수포자에게 희망을, EJU(일본유학시험)를 풀어라
17. 심리학도가 사관학교를 만났을 때 : 전공적합성 응용법
18. 피지 못한 꽃을 기억하며 : 특수 대학으로 시야를 넓혀라
19. 마음의 점으로 남은 그 아이 : 문학 특기생을 위한 입시 포인트
20. 마지막까지 마지막은 없다 : 운명을 바꾸는 원서 한 장의 비밀

에필로그
펴낸이의 말 _이야기공간을 소개합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