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로 부의 리셋 버튼을 눌러라

김형렬 | 메이트북스 | 2020년 11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변화의 속도를 읽어내고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투자자가 성공한다!
코로나19라는 전염병으로 인해 2020년을 기점으로 기원후를 After Corona로 명명하자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코로나 사태의 파급력은 컸다. 그러나 인류는 역사상 수많은 난관들을 극복하고, 세계경제는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변화의 속도다. 예측 불가능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부를 창출할 수 있을까. 이 책은 2020년을 시작으로 완전히 초기화된 세상에서 현명한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정치, 사회, 경제 전반을 살펴봄으로써 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투자의 목적은 수익이다. 저자는 경제와 투자시장에 대한 분석은 특별한 지식과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들만 가능하다는 생각을 버리라고 말한다. 투자의 정보는 우리 주변과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읽어내는 것이라고 한다. 변화를 읽었으면 생각을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각 개인에게 ‘준비된’ 상황이란 없다. 역사적으로 유례가 없는 초저금리 시대에 투자에 대한 고민이 진지하게 녹아 있는 이 책을 통해 올바른 투자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투자는 평생을 함께해야 할 경제활동이다!
이 책은 우리 사회 및 경제의 변화와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자가 그동안의 경험을 집약해 작성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본문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코로나19가 누른 부의 리셋 버튼’에서는 과거의 경제상황과 2020년 코로나로 인해 큰 변화가 있었던 세계 경제상황을 비교·분석한다. 2장 ‘업그레이드된 초기화 세상’에서는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세계경제가 빠른 정상화를 위해 어떤 식으로 시스템을 변화시켰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3장 ‘한국은 리셋된 투자환경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나’에서는 한국경제와 한국 주식시장의 고유한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4장 ‘초기화된 경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에서는 제로금리와 마이너스 금리가 순환하는 현 상황에서 투자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한다. 5장 ‘폭주하는 투자시대, 이 신호를 경계하라’에서는 정상적 가치평가에서 벗어나는 신호를 발견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6장 ‘코리아 리셋, 드디어 부의 지도가 바뀐다’에서는 정부의 경제이념에 따라 투자환경이 수시로 바뀌는 상황에서 보수와 진보의 경제이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정책 무게중심 이동에 따라 결정되는 투자환경을 숙지할 것을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 10년의 투자환경과 변해가는 경제·사회의 모습을 그려보고, 나만의 투자원칙과 기준을 수립해 실천해나간다면 성공적인 투자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김형렬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했고, 시황분석과 투자전략을 담당하는 20년차 마켓 애널리스트이다.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을 거쳐 현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오랫동안 주로 연구원으로 일했지만 증권사 지점 주식브로커,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법인 브로커의 경험을 통해 투자자의 니즈와 고민을 보다 잘 이해하고 있고, 이는 현재 보고서 작성에도 반영되고 있다. <한국경제> <매일경제> 등 매체의 베스트 애널리스트 시황 부문에서 상위에 랭크되었으며, 국내외 마켓 이슈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쉬운 해설로 한국경제TV, SBS CNBC 등에서 방송을 진행했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를 삶의 모토로 삼고 있다. 투자라는 경제활동은 결과가 중요하다. 다만 원하는 결과를 얻는 ‘시간’보다 ‘올바른 길’을 향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정확한 투자의 길을 찾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부의 버튼을 새롭게 리셋하자

1장 코로나19가 누른 부의 리셋 버튼
과거 금융위기의 데자뷰인가? 충격의 경로가 다르다
세계경제의 성장 에너지, 분열과 융합의 순환
불평등 해소를 위해 노력할 때 성장과 미래가 있다

2장 업그레이드된 초기화 세상

양극화의 심화, 승자를 따르라
밸류체인의 이동 때문에 규모의 경제에서 범위의 경제로
스마일 곡선으로 이해하는 밸류체인
부지런 경제에서 게으름 경제로의 전환
집단경제에서 개인경제 시대로의 전환

3장 한국은 리셋된 투자환경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나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원인 4가지
코리아 프리미엄을 갖기 위한 4가지 조건
잊지 말아야 할 한국 주식시장의 구조적 특징

4장 초기화된 경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우리가 사는 세상은 투자자산 부족시대
2020년대는 제로금리와 마이너스 금리의 순환시대
달러화 약세전환으로 인한 글로벌 자본의 대이동
방어기능이 사라진 산업장벽, 가치투자도 리셋된다
밸류에이션의 제로섬 게임

5장 폭주하는 투자시대, 이 신호를 경계하라
세계경제의 일본화, 언젠가는 부채위험이 온다
언젠가 부富는 힘이 약해진다
성장산업 거품이 터지기 직전의 신호는 이것이다
경제가 확장국면을 통과하면 구조적 침체가 시작된다

6장 코리아 리셋, 드디어 부의 지도가 바뀐다
코리아 리셋,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
당분간 계속될 미중충돌, 새우는 깡으로 버틴다
보수와 진보의 경제이념을 이해해야 투자도 쉽다
정부기능과 역할변화에 따른 투자 패러다임의 이동
정권의 이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투자전략을 수립하자

에필로그 우리가 가야 할 새로운 부의 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