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yssey 1/3 - Telemachy (오디세이)

호메로스 | 유페이퍼 | 2020년 10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그리스 고전문학의 영어번역을 해설과 더불어 전자책으로출판해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읽을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 첫번째 작품이 오디세이입니다. 호메로스의 오디세이 전체 24권을 전부 영어로 읽으면 좋겠지만 내용이 길고 지루한 면이 있어서 자칫하면 ‘용두사미’가 되기 쉬워서 그 중 핵심적인 부분을 추려 세권으로 출판하려고 합니다. 첫번째 권은 텔레마키라 불리는 내용으로 주인공 오디세우스의 아들인 텔레마쿠스가 성인으로 발돋움하는 성장기이자 오디세이 배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오디세우스 제1권부터 4권까지입니다. 두번째는 보통 ‘오디세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번역되는 오디세우스의 모험들에 대한 이야기로 제9권부터 12권까지입니다. 세번째는 오디세우스가 고향 이타카로 돌아와 다시 가족과 왕위를 찾는 이야기로 이 작품의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제19권부터 23권까지입니다. 오디세이는 서사시 형태라 좋은 영어 번역도 쉽게 읽히지 않고 낯설 수가 있어서 영어 번역 곳곳에 익숙치 않은 단어들에는 단어 해설을 연결해서 각 권말미에 붙여 놓았고 각 권의 첫머리에는 한글로 요약을 달아 놓아서 이해하면서 읽기 쉽게 했습니다

저자소개

이 작품의 저자인 호메로스 (Homer)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는 것이 없다. 심지어는 호메로스라는 사람은 아예 존재하지 않았던가 하는 추측도 있을 정도이다. 전해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그는 기원전 8세기경에 살았던 사람으로 장님이었으며 그리스인들이 위대한 시인으로 여겼다고 한다. 또 다른 이야기는 “호메로스”는 오디세이 이야기를 여러 세대에 걸쳐 구전으로 전하던 많은 작가들을 통칭해서 일컫는 이름이라는 설도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저자 소개
일러두기
Athena`s Descent to Ithaca
The council of Ithaca
The Interview of Telemachus and Nestor
The Conference with Menelaus
부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