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는 달라질 수 있다.

이동우 | 부 크크 | 2020년 08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동우 목사는 미국장로교(PCUSA)에 소속되어 캘리포니아 남가주(Southern California)에 위치한 샌가브리엘 노회 (Presbytery of San Gabriel)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동우 목사는 미국으로 유학을 나가기 전 서울대학교에서 농경제사회학부를 졸업 경제학사를 취득하였고 카투사로 군복무를 마친 후에 서울 광나루에 위치한 장로회신학교(통합)에서 신학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미국장로교 소속 학교인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 석사과정(M. Div.)을 마쳤다. 그 후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에서 종교학 박사학위(PhD in Religion) 과정 중에 있다. 이동우 목사는 샌가브리엘 노회의 목회위원회(Commission on Ministry)에서 오랜 기간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남가주에 위치한 선한목자장로교회에서 임시당회장 및 설교목사로 섬겼다. 그 후 남가주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에 위치한 파사데나장로교회(Pasadena Presbyterian Church)의 수석부목사 및 한국어 미니스트리의 담임목사(Head Associate Pastor/Senior Pastor for Korean Language Ministry)를 역임했다. 이동우 목사는 미국장로교단에 소속 된 한국을 위한 장로교 평화 네트워크(Presbyterian Peace Network for Korea PPNK)의 조정자(Co-Convener)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생태문명(EcoCiv Korea www.ecociv.org)의 디렉터(Director)도 맡고 있다.

저자소개

설교는 매우 어렵고 힘든 작업이다. 아주 오래전에 지금 나와 여러분이 살고 있는 이 시대적 공간적 배경과는 매우 다른 역사/문화/사회적 환경에서 당시의 사람들이 경험한 하나님 경험을 이 시대에 통용되는 언어로 풀어내어 하나님께서(설교자가 아닌) 이 시대의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시는 메시지를 이해하고 그것을 적절한 방법을 통해 전달하는 종합적인 예술이다. 이 책은 성서정과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성서정과를 사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장점들을 한국교회/한인이민교회가 경험할 수 있는 부자연스럽고 문제가 되는 부분들과 연결시켜서 다섯 가지의 글 꼭지로 정리했다. 또한 실재 설교의 예제를 가지고 어떻게 성서정과/일과를 이용한 설교와 예배를 준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성서정과/성서일과에 대한 이해를 바르게 하여 예배 시 발생할 수 있는 많은 부작용들을 미리 차단하고 건전한 방향으로 예배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1. 저자소개
2. 머리말
3. 성서정과란 무엇인가?
4. 성서정과를 사용하는 유익함 1
5. 성서정과를 사용하는 유익함 2
6. 성서정과를 사용하는 유익함 3
7. 성서정과를 사용하는 유익함 4
8. 성서정과를 사용하는 유익함 5
9. 성서정과 스케줄표
10. 성서정과 사용의 실제 예 1
11. 성서정과 사용의 실제 예 2
12. 나가는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