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농구책

양희연 | 노사이드랩 | 2020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크게 훈련 준비 파트와 훈련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훈련 준비 파트는 농구에 입문하기 전 기억해야할 요소, 농구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과 목표와 루틴을 설정하는 법 등 마인드 컨트롤에 대한 정보와 규칙 등 농구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을 잘 하기 위해서는 선수의 기량 못지않게 심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선수와 지도자로서 체감했기에 마인드 컨트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훈련 파트는 기본기를 강조한 책 답게 기초근력운동에 대한 내용부터 시작한다. 실내에서도 일상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을 많이 반영했다. 그 외 볼 잡는 법부터 패스, 슛, 드리블 등 농구의 기본동작들을 경기 중에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을 포함해 소개하고 있다. 지면의 글과 사진이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할 가능성을 고려해 소개된 동작에 대한 영상을 QR코드로 첨부했다.

부록으로 작전노트와 훈련일지가 포함된다. 훈련일지에는 그날 훈련한 내용을 기록하는 것 외에도 훈련하는 동안의 감정, 이미지 트레이닝, 훈련 후 자신에게 남기는 칭찬에 대한 항목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이 책이 농구를 건강하고 즐겁게 오래도록 ‘잘 할 수 있는’ 운동이 되기를 바라는 저자의 바람이 담겼다.

저자소개

저 : 양희연
前 여자농구 국가대표 선수 / 스포츠코칭랩 대표
20년간의 선수 생활을 마친 뒤 보장된 기회와 주위의 만류를 뒤로하고 농구 명문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 대학에서 지도자 연수를 받았다. 귀국 후 모교인 숙명여자중학교 농구부 코치를 시작으로 지도자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선수 생활 중 느꼈던 심리의 중요성을 지도자 생활에서도 다시 확인하고 대학원에 진학해 스포츠심리학을 연구해 여자 프로농구 선수 출신 중 최초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생활체육으로서 농구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운동선수의 은퇴 후 커리어 전환을 돕기 위해 2018년 ‘한국스포츠코칭랩’을 설립하고 CEO로 일하고 있다. 다수의 대학에 출강하고 여러 팀에서 멘탈 트레이너로 일하며 좋은 지도자와 선수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기에 앞서

1. 기초근력운동
2. 볼 잡는 법 & 볼 컨트롤
3. 슛
4. 드리블
5. 패스
6. 리바운드
7. 피벗
8. 디펜스

이 책을 내는 이유
부록 : 풀코트 작전노트
하프코트 작전노트
훈련일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