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DBT®

Charles R. Swenson | ㈜시그마프레스 | 2020년 11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변증법적 행동치료(DBT)에서 유연하고 능숙한 의사결정의 핵심은 순간과 순간을 이어가는 임상 전략과 핵심 원칙 사이의 연관성을 이해하는 데 있다. DBT의 권위자인 Charles R. Swenson의 이 명쾌한 안내서는 임상가들에게 어려운 임상 상황을 탐색하고, 불가능하게 보일 때도 치료를 전진시킬 수 있는 나침반을 제공한다. 수많은 생생한 사례로서 DBT의 실제를 직접 보여주며 수용, 변화, 변증법의 근본적인 패러다임에서 흐르는 기술과 전략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한다. 이로써 임상가들은 DBT를 충실하게 구현하면서 각 환자의 복잡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식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DBT 원리와 실제의 최고의 가이드다. 저자의 수십 년간의 임상경험이 반영된 설득력 있는 패키지로 통합된 책이다.”

- Peter Fonagy, OBE, FMedSci, FBA, PhD,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 심리 및 언어과학 학과장



“Swenson의 훌륭한 DBT 여정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운이었다. 스승으로서의 그의 재능과 경험이 여기 잘 담겨 있다.”

- Perry D. Homan, PhD, 경계선 성격장애 전국 교육연대 회장

저자소개

Charles R. Swenson

미국 매사추세츠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임상 부교수로 노샘프턴에서 성인, 가족, 청소년 전문 정신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25년 넘게 캐나다, 미국, 유럽을 다니며 변증법적 행동치료(DBT)의 실천·감독·훈련·구현에 힘쓰고 있다. Marsha M. Linehan이 최초로 허가한 DBT 집중교육 전문가이자, ISITDBT(International Society for the Improvement and Teaching of DBT)의 공동 창립자이며, DBT에 관한 수많은 논문과 책을 저술했다. ISITDBT의 Cindy J. Sanderson 우수 교육자상을 수상했으며, 미국정신의학회의 Distinguished Life Fellow이다. 웹사이트는 www.charlesswenson.org이다.

목차소개

제1장 치료 시작하기

제2장 DBT의 세 가지 패러다임

제3장 수용 패러다임

제4장 변화 패러다임

제5장 변증법적 패러다임

제6장 DBT 나무

제7장 목표, 단계, 목표 행동, 목표 우선순위

제8장 변증법적 딜레마와 2차 목표

제9장 DBT의 사례개념화

제10장 전념하기와 전념 전략

제11장 행동 사슬 분석

제12장 타당화

제13장 변증법적 전략

제14장 기술 및 기술 훈련

제15장 치료자 소진에 대한 예방과 치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