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불어나는 신혼 재테크(2021년 대비판)

정은경 | 황금부엉이 | 2020년 08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500원

전자책 정가 10,850원

판매가 10,850원

도서소개

진짜 돈을 모으고 싶다면? 신혼 때부터 모아야 한다!
여행에, 쇼핑에, 신제품으로 플렉스 하는 신혼부부들을 정신 차리게 할 진짜 재무 관리!
신혼부부나 사회 초년생, 갓난아이를 둔 주부들에게 재테크나 부동산에 대해서 물어보면 열에 아홉은 이렇게 답할 게 눈에 선하다.
“돈이 있어야 재테크를 하죠...”
“매년 연봉이 오르긴 하니까 지금보단 많이 모을 수 있겠죠?!”
“관심 있는 아파트요? 어차피 돈도 없는데 뭘... 나중에 생각해보려고요~”
재테크는 실행력이라 배웠거늘 이와 같이 자기합리화를 내세우는 경우를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해마다 해외여행을 불사하고 철마다 옷은 왜 또 그렇게 사 입는지, 없으면 당장 어떻게 될 거 같은 마음에 질렀던 신상 가전제품을 사는 대신 그 돈을 모아 종잣돈에 보탰으면 몇 달치 월급보다 많을 것이다! 보는 사람은 안타까운데 정작 본인들은 모른다. 그러나, 아직 늦지 않았다. 당신에게 지금 당장 본보기가 되어줄 만한 재테크 성공 사례가 눈앞에 없었을 뿐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제는 대공황 이후 최악의 불황을 맞이했다. 바쁘게 돌아가던 공장이 멈추고, 사람들을 손에서 일을 놓아야만 한다. 설상가상 다시는 코로나 이전의 상황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 책임져야 할 가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요즘만큼 어깨가 무거운 시기가 없을 거다. 불안한 고용환경, 위태로운 경제상황 속에서 가정경제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는 재테크를 필수 덕목으로 받아들여야만 한다.
이 책은 돈은 모으고 싶은데 갈피를 못 잡는 신혼부부와 재테크 경험이 부족한 20대 직장인을 위한 20년차 부부의 재테크 노하우가 가득 담긴 돈 관리 지침서다. 저자는 “부동산 전문가도, 주식 전문가도 아니지만 보통의 신혼부부와 직장인이 어떻게 돈을 모으고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지, 현실에 기반을 둔 재테크 방법을 명확히 제시할 수 있다”고 말한다.
물려받은 재산도 없었고, 설상가상 신혼집에 불이 나서 멘붕에 빠졌던 평범한 부부는 어떻게 강남의 아파트를 살 수 있었을까? 자기객관화란 덕목을 겸비한 채 무리한 투자를 과감히 배제했던 20년차 부부에게 돈에 대한 확실한 개념, 시간이 지날수록 돈이 불어나는 지속 가능한 재테크 방법을 하나씩 천천히 배워보자. 과감한 주식투자를 하거나 무리하게 빚을 내어 시세차익을 노리지 않아도, 1000만 원을 10억 원으로 만들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거다.

저자소개

정은경
대학 졸업 후 글로벌 기업 IT부서에서 전산 코디네이터로 근무하며 대학원 과정을 이수했다. 워킹맘으로 치열한 삶을 살던 중 고민 끝에 미국으로 떠났으며 TESOL 과정을 마치고 귀국하여 영어 강사로 일했다. 현재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KPC)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의 학교, 도서관, 문화센터에서 ‘부모교육’, ‘자녀교육’,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 중이다. 그는 ‘신혼부부 재테크’와 ‘내 집 마련’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평범한 월급쟁이 부부가 내 집을 장만하기까지의 과정을 꾸밈없이 전하고자 한다. 물려받은 재산이 많지 않아도, 과감한 주식투자 없이도, 빚을 짊어지고 부동산을 구입하지 않아도, 강남에 있는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었던 그만의 재테크 노하우를 한 권으로 묶어 정리했다. 저서로 『좋은 선택을 이끄는 엄마, 코칭맘』(2016), 『사이다 육아 상담소』(2017)가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successpeople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Chapter 1 부부 재테크를 시작하는 7가지 방법
01 쿨하게 서로의 통장을 오픈하자
02 결혼 후 5년, 골든타임을 잡아라
03 결혼 20년 차 부부의 꿀팁
04 월급 관리가 기본이다
05 계획하고 기록하자
06 단기, 중기, 장기 계획의 필요성
07 성공률이 높은 목표를 세우는 것부터 시작하자

Chapter 2 MAKE MONEY PROJECT - 10억 원 만들기
01 STEP 1 1000만 원 모으기
02 STEP 2 5000만 원 모으기
03 STEP 3 1억 원 모으기
04 STEP 4 10억 원 모으기 프로젝트
05 자기계발이 가장 큰 재테크
06 돈이 되는 취미를 가져라
07 관심 분야의 자격증을 따라

Chapter 3 재테크에 대한 오해 5
01 돈이 많아야 재테크를 할 수 있다?
02 레버리지를 최대한 이용하여 투자해라?
03 시간이 지나면 목돈이 생길 것이다?
04 정보는 특별한 사람들끼리 공유한다?
05 노후 대책보다 자녀 교육이 우선이다?

Chapter 4 돈 관리도 습관이다
01 말하는 대로, 상상하는 대로
02 20대의 소비 습관이 평생을 좌우한다
03 무조건 절약하는 것만이 답은 아니다
04 좋은 소비 VS 나쁜 소비
05 실행력도 습관이다
06 주말은 최고의 기회

Chapter 5 원하는 아파트를 매수하기 위한 생활습관
01 재테크 공부는 쉬지 말자
02 내 주변에 가까운 다섯 사람은 누구인가
03 돈의 가치를 소중히 여겨라
04 자녀의 경제 교육은 필수
05 감사가 부를 불러온다
06 열정이 강남의 아파트를 사게 한다
07 진짜 부자가 되자

마치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