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누구인가?

앤서니 버저드 | 부크크 | 2020년 10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신약성경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하나님의 메시아 아들로 제시한다. 그는 야훼, 그의 아버지,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대행자와 대변자로 기능한다. 예수는 그의 교회를 자신이 “메시아, 살아있는 하나님의 아들” (마태 16:16)이라는 계시에 토대를 두고 설립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그는 자신의 어머니의 자궁 속에서 초자연적으로 창조 혹은 탄생되었다. 이것은 그를 독특하게 하나님의 아들, “유일한 독생자,” 혹은 “독특하게 탄생된 하나님의 아들” 로, 그리고 주 하나님(the Lord God)이 아니라 주 메시아 (the Lord Messiah)로 구성한다. 그는 탄생되었기 때문에, 즉 실존하도록 되었기 때문에 정의상 영원할 수 없다. 그러므로 “영원한 아들”이라는 용어는 분명히 무의미한 표현이다. “영원한”이라는 것은 시작이 없다는 것을 뜻한다. 탄생되는 것은 시작이 있다는 뜻이다. 모든 아들들은 탄생된다. 따라서 “아들 하나님” (God the Son)이라는 것은 메시아 예수에 대한 오도된 경칭이다. 영원한 하나님이면서 동시에 하나님의 아들일 수는 없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앤서니 버저드는 자신의 성서적 유니테리어니즘의 시각에 입각하여 삼위일체론의 문제점을 지걱하면서 예수의 아이덴티티에 관해 논의한다.

저자소개

저자 앤서니 버저드 (Anthony Buzzard), MA (Oxon), MA Th는 유니테리언 기독교 신학자이며 애틀란타 바이블 칼리지 (Atlanta Bible College)의 교수이다. 처치 오브 갓 제너럴 컨퍼런스 (Church of God General Conference)와 제휴된 레스토레이션 펠로우쉽 (Restoration Fellowship)을 1981년에 설립했고 “포커스 온 더 킹덤” (Focus on the Kingdom)이라는 제목의 뉴스레터를 매월 발간하고 있다.

역자 정형철은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근대영문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미국 조지아대학교 (University of Georgia)에서 비교문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부산외국어대학교 명예교수이다.

목차소개

머리말/--9

예수와 바울이 확증한 구약성경의 유일신론/--15

메시아가 하나님이라고 도대체 누가 말했는가?/--25

하나님의 아들/--33

사람의 아들, 하나님의 오른 편에 계신 주/--39

예수는 하나님이라고 주장하지 않았다/--43

요한의 유대 언어/--49

아브라함 이전의 영광/--55

요한복음 1:1의 로고스/--61

예수의 “신성”/--67

하나님의 형상으로/--71

새로운 창조의 머리/--79

“우리가 말하는 바 장차 올 세상”/--83

신약성경의 히브리 배경/--89

하나님의 아들에서 아들 하나님으로/--93

모호해진 그 사람과 메시지/--97

학자들이 인정하는 것들/--103

예수, 인간과 중재자/--111

교회의 신앙 고백/--113

부록/--115

옮긴이의 말/--12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