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책

폴 S. 킨드스테트 | 글항아리 | 2020년 11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3,500원

판매가 13,500원

도서소개

서양 문명을 이해하는 역사 코드
인간의 욕망과 기술을 이해하는 식문화 코드

식탁 위 치즈 한 조각에 담긴
인류의 미각과 정신을 읽다

‘이 치즈는 누가 언제 만들었을까?’ 종류가 뭐가 됐건, 전통 치즈는 저마다 지금의 모습과 맛, 향, 제조법을 갖추기까지 오랜 시간에 걸친 매혹의 역사를 감추고 있다. 세계사를 관통하며 무수한 치즈와 치즈 장인이 인류 문명사에 남긴 자취를 추적하고, 치즈 과학과 기술의 기본 원리를 탐구한 저자 폴 S. 킨트스테트는 저마다의 치즈가 어떻게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아 탄생하고 가공되고 유통되어왔는지를 사회문화적 맥락에서 세밀하게 기술한다. 지금의 식문화를 꽃피운 과거의 유산인 동시에 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이라는 미래로의 시험대이기도 한 치즈. 이 책은 역사학, 고고학, 인류학, 유전학, 기후학, 언어학, 고전학을 아우르며 시고 짜고 고소하고 쌉싸래한 치즈의 ‘맛’과 그 맛만큼이나 깊이 있는 치즈의 ‘가치’를 탐구한다.

저자소개

지은이 폴 S. 킨드스테트Paul S. Kindstedt
버몬트 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있으며 낙농화학 및 치즈제조학에 관한 수많은 학술논문을 쓰고, 관련 콘퍼런스를 주최했다. 버몬트치즈협의회와 함께 『미국의 농장 치즈American Farmstead Cheese』(2005)를 비롯해 치즈에 관한 여러 책을 공저했다. 치즈 연구와 강의로 국가 치즈 전문가 승인을 받았고, 현재 버몬트 대학교 산하 버몬트아티장치즈협회 공동이사로 있다.

옮긴이 정향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능률교육 편집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현지화팀을 거쳤다. 현재는 출판 및 게임 번역가로 활동하며, 게임 현지화 회사인 링고크래프트 대표로 있다. 파인다이닝에 심취하여 미슐랭 5성급 레스토랑을 섭렵하기도 한 쾌락지상주의자이자 재미지상주의자. 옮긴 책으로 『벨연구소 이야기』 『하늘에 보내는 상자』 『부의 심리』 등이 있다.

목차소개

여는 글
프롤로그

제1장 서남아시아와 고대 치즈의 기원
제2장 치즈, 종교 그리고 문명의 요람
제3장 청동, 레닛 그리고 교역의 활성화
제4장 그리스와 치즈, 지중해의 기적
제5장 카이사르, 예수 그리고 체계적인 치즈 생산
제6장 장원과 수도원 그리고 치즈 다양화의 시대
제7장 잉글랜드, 네덜란드 그리고 시장 지향 치즈 생산의 대두
제8장 청교도와 공장 그리고 전통 치즈의 쇠퇴
제9장 구세계와 신세계의 치즈 문화 유산

감사의 말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