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에 줌 합시다

김태욱 | 유페이퍼 | 2020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2시에 줌으로 회의합시다!” “네 줌으로 하자고요?” 인터넷 스마트폰 앱 인스타그램 유튜브... 필자는 중년 나이에 비해 이런 IT 도구를 잘 쓰는 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초창기인 2011년에 남보다 빨리 SNS 서적인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을 출간하고 덕분에 소셜미디어 초청강의도 꽤 많이 나갔다. 그런데 줌이라니? 당시만 해도 줌으로 회의를 하자는 박 교수의 말이 왠지 부담스러웠다. 만나서 하든지 전화로 해도 되는데 굳이 줌으로 회의를 할 필요가 있는지 그다지 흔쾌하지 않았다. 얼마 전 방송된 MBC ‘다큐 플렉스’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질 미래를 조망하고 앞으로 비대면으로 살아갈 인류 ‘호모 언택트’의 생존전략을 방영했다. 그 중심엔 원격근무가 있고 화상회의는 원격근무를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 기술이다. 여기서 줌은 구글 미트나 웹엑스를 제치고 화상회의의 대명사가 되었다. 10년 전 트위터 페이스북이 등장하면서 개인미디어 시대가 탄생했듯이 줌은 언택트 화상회의 시대를 열고 있다. “자 2시에 줌 합시다!” 줌이 부담스러웠다면 이제 이 줌 매뉴얼을 보고 이렇게 자신 외치자. 처음에 어렵게만 보이던 줌이 몇 차례 경험을 쌓고 또 묻고 찾아서 학습했더니 이제 웬만한 건 대부분 할 수 있게 되었다. 참 신기했다. 그래서 줌 초보자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만 뽑아 매뉴얼로 정리했다. 매뉴얼은 크게 2개 파트로 구성했다. 첫 번째 파트는 줌 참가자를 위한 매뉴얼이고 두 번째 파트는 화상회의를 주관하는 줌 호스트 매뉴얼이다. 줌 쓰는 사람은 다양하다. 필자 같은 산업 강사 학교 교사와 교수 학원 강사 기업이나 기관에 근무하는 직장인과 공무원 여러 분야의 사업자 또 여자 친구와 장거리 연애를 하는 줌 창시자 위안 같은 로맨티스트도 있다. 아직 ‘2시에 줌으로 회의합시다!’에 선뜻 마음이 내키지 않는 분이라면 이 책 일독을 권한다. 그러면 ‘자 2시에 줌 합시다!’라고 먼저 외칠 것이다.

저자소개

김태욱 홍보강사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도인재개발원 근로복지재단 한국수력원자력 아르떼 충남문화재단 농진청 서울시50+ 경기복지재단 LG SK텔레콤 롯데 CJ 현대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 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 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 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등이 있다. 또 전자책(eBook) 저서로는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 ‘디알못탈출시리즈 3종_포토스케이프 망고보드 두들리’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홍보 마케팅 전략가를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7팁’ ‘메시지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완성하는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유튜브 네이버TV 홍보’ ‘작은 기업도 크게 홍보하라! 중소벤처 홍보전략 10단계’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광고 홍보 콘텐츠’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등이 있다. e-mail. PRman@kakao.com blog. www.pr0bang.com

목차소개

들어가며
차례
I. “2시에 줌 하자고요?” - 줌 참가자 매뉴얼
1. 초청장 열고 스마트폰 앱 설치하기
2. PC에서 회의 연결하기
3. 회의나 수업 참석하기
4. 오디오 비디오 조정과 손들기
5. 공유화면에 메모하기
6. 채팅으로 질문하기
7. 안전 운전 모드 활용하기
II. “2시에 줌 합시다!” - 줌 호스트 매뉴얼
1. 줌 회원가입과 계정관리
2. 무료서비스와 요금제 살펴보기
3. 회의나 강의 개설하기
4. 참가자 초대와 관리하기
5. 채팅과 파일공유하기
6. 화면 공유하기
7. 화면과 화이트보드 필기하기
8. 미팅 기록하기
9. 엄지척 반응하기
10. 호스트 권한 넘기고 나가기
11. 회의 예약하기
저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