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록5

이성무 | 살림 출판사 | 2015년 12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조선왕조실록』 5권에서는 안동 김 씨의 세도 속에서 등극한 제23대 왕 순조부터 일본에 나라를 빼앗긴 제27대 순종까지 6대에 걸친 110년간의 기록을 담았다. 이 책에서는 ‘훈구파와 사림파의 대립-성종·연산군’ ‘제14대 선조, 사림 정치 시대를 열다’ ‘제21대 영조, 탕평의 시대를 열다’ 등 도입부와 헤드 타이틀만 보아도 역대 왕들이 추구한 핵심 사상과 당쟁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조선 시대 500년의 흐름을 꿰뚫는 시각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성무
저자 이성무(李成茂)는 서울대학교 문리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 사학과를 거쳐 국사학과에서 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민대학교와 한국정신문화연구원(현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교수로 있으면서 미국 하버드 대학교 옌칭 연구소 연구교수와 독일 튀빙겐 대학교 객원교수를 지냈다. 정신문화연구원 부원장, 연세대학교 용재석좌교수를 지냈고,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현재 대한민국학술원 회원, 남명학연구원장, 한국역사문화연구원장,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로 있다.

저서로는 ‘살림지식총서’ 『조선왕조실록(전 6권)』을 비롯해, 『조선시대 당쟁사』 『재상열전』 『명장열전』 『조선을 만든 사람들』 『조선국왕전』 『조선은 어떻게 부정부패를 막았을까』 『영의정의 경륜』 『선비평전』 『방촌 황희 평전』 『한국의 과거 제도』 『조선 초기 양반 연구』 『조선의 사회와 사상』 『조선 양반 사회연구』 『한국 역사의 이해(전 7권)』 『다시 보는 한국사』(공저)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제23대 순조, 60년 세도 정치가 시작되다
제24대 헌종, 풍양 조 씨 세도 속에서 서양 세력과 맞서다
제25대 철종, 60년 안동 김 씨 세도가 끝이 나다
제26대 고종, 조선의 국호를 버리고 대한제국을 열다
제27대 순종, 나라를 잃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