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명장

박기련 | 살림 출판사 | 2016년 09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위기에서 나라를 구하고, 낡은 체제를 무너뜨리며
인간 삶에 새로운 질서를 부여한 일곱 명장들
동양을 넘어 세계사를 뒤바꾼 그들의 꿈과 도전을 읽는다!

손무에서 보응우옌잡까지, 위대한 동양의 명장들

『동양의 명장』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역사에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동양 일곱 명장들의 삶, 전쟁론, 전략과 전술, 꿈과 도전정신, 영향과 의미를 한눈에 살펴본 책이다. 이들은 모두 각 나라의 역사와 동양사, 나아가 세계사의 흐름에 커다란 변화와 전환을 가져다주었다.
이 책을 통해 만나는 명장들은 단순한 전쟁 영웅들이 아니다. 그들은 결국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지만, 그 과정에는 개인적으로 또는 공적으로 무수한 실패와 좌절이 함께하고 있다. 따라서 그들이 어떻게 그런 온갖 어려움을 극복해내면서 때로는 나라를 구하고, 때로는 새로운 세상을 열었는지를 발견하는 것, 결과보다는 그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일곱 명장들의 역량과 지혜, 불굴의 의지는 한 국가의 경영만이 아니라 개인의 인생에도 훌륭한 교훈과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박기련
저자 박기련은 현재 한남대학교 정치언론국방학과 교수. 육군사관학교(30기)를 졸업하고 1974년부터 육군에서 복무하기 시작하여 2001년 육군 대령으로 예편했다. 2004년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6년부터 한남대학교에서 전쟁사 등을 강의 중이다.
주요 저서로 『기동전이란 무엇인가?』 『롬멜은 어떻게 싸웠는가?』, 살림지식총서 『서양의 명장』 등이 있다.

목차소개

병법의 아버지 손무
손자의 수제자 조조
밀레니엄맨 칭기즈칸
조선을 두 번 구한 이순신
13벌의 갑옷으로 청을 건국한 누르하치
중국의 창업자 마오쩌둥
붉은 나폴레옹 보응우옌잡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