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통령들의 한국경제 이야기2

이장규 | 살림 출판사 | 2014년 10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역대 대통령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경제정책을 썼으며 결과가 어떠했는지 정치적인 논리를 떠나 실증적이고 개관적인 관찰을 통해 기술하였다. 이 책은,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학생들을 가르치는 강의록을 담은 저자의 저서 <대통령의 경제학>을 쉽게 풀어서 재구성했다.

일반인들이 전문 지식이나 경제용어를 몰라도 술술 읽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해방 이후의 현대 한국경제사를 리더십 관점에서 살펴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한국경제와 대통령의 리더십을 정확하고 균형 있게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장규
저자 이장규는 현 서강대학교 부총장. 중앙일보 뉴욕특파원, 경제부장, 일본총국장, 편집국장, 경제대기자를 역임했다. 모든 경제부처를 출입한 전천후 경제기자였으며, 10년간 기명 컬럼을 썼다. 저널리스트 생활을 마감한 뒤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부회장과 삼정 KPMG 부회장 등을 지냈다. 모교인 서강대학교에서 초빙교수로서 ‘대통령의 경제학’을 4년째 강의하고 있다.
세계경제 흐름의 변화 속에서 지구촌 곳곳을 누비며 많은 글을 썼으며, BRICs, 이머징마켓, 자원전쟁 등에 주목해 『19단의 비밀, 다음은 인도다』 『카스피해 에너지 전쟁』 등의 저서를 펴낸 바 있다. 또한 『경제는 당신이 대통령이야』 『경제가 민주화를 만났을 때』 『대통령의 경제학』을 통해 한국경제의 발전과정을 집대성하였다.
『대한민국 대통령들의 한국경제 이야기 1, 2』에서는 전문 지식이나 경제용어를 몰라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방 이후 현대 한국경제사를 리더십 관점에서 해석하였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경제가 민주화를 만났을 때, 노태우 시대
경제는 실패, 개혁은 성공, 김영삼 시대
위기를 극복하고 복지를 말하다, 김대중 시대
비주류 대통령, 노무현 시대
CEO 대통령, 이명박 시대
한국경제 일지(1988~2012)
주요 경제지표(1988~201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