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비밀

서유헌 | 살림 출판사 | 2014년 08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저자는 창조의 본산이며, 인류 최후의 도전인 뇌의 비밀을 일반인들에게 소개하기 위하여 이 책을 썼다. 그간 뇌에 관해서는 순수과학적 입장이나 신경 정신이상의 치료를 위한 의학적 입장에서 주로 다루어져 왔지만, 이제 일반인들에게도 “뇌의 비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 자신과 자신의 내면세계에 대해 깊은 성찰을 할 수 있으며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양한 측면에서 뇌에 대해 접근하면서 뇌 연구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으며, 인간의 성격과 인지형태, 지능, 감정과 행동 등 뇌에 관해 전반적이고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서유헌
저자 서유헌은 현 한국뇌연구원 원장.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하였으며, 동대학원에서 의학박사학위 취득하였다. 한국뇌연구원 초대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뇌 연구로 대한민국 최고과학기술인상, 과학기술훈장, 옥조근정훈장, 세종문화상 등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지는 엄마표 뇌교육』 『머리가 좋아지는 뇌과학 세상』 『두뇌 장수학』 『잠자는 뇌를 깨워라』 『신경전달물질』 등 50여 권이 있으며, 논문으로는 「NANOTECHNOLOGY, NANOTOXICOLOGY AND NEUROSCIENCE」등 200여 편이 있다.

목차소개

뇌 연구 역사
인간의 뇌, 포유류의 뇌, 파충류의 뇌
마음, 신경전달물질과 신경전달물질 수용체
뇌 속의 마약, 환각제와 진통제
자율신경계(교감, 부교감 신경)의 견제와 균형
뇌 유전자
뇌를 사용하라
좌뇌와 우뇌 기능
뇌와 성
뇌가 면역기능을 조절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