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구인가

김용신 | 살림 출판사 | 2014년 05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나는 누구인가, 일반인을 위한 정신분석학』는 정신분석학의 기초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정신분석의 여러 요소를 정신분석학의 흐름과 무의식의 본질을 들어 설명하고 있다. 정신분석학에서 설명하는 다양한 인간행동과 사회적 현상을 입체적으로 이해하여 자신의 내면 성찰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김용신

김용신은 만 5세에 毅堂 朴俊東 선생 門下에서 서예를 시작하였으며 素筌 孫在馨 선생에게 師事하였다. 1976년 서울, 1978년 미국 시카고, 1979년 서울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였으며, 2005년 문화일보 갤러리 기획전으로 "怡堂 金容新 書學入門 50周年 記念展"을 개최하였다.

또한 그는 미국 죠지워싱턴대학교(GWU)에서 공산주의 연구로 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고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정신분석적 정치·사회이론 전공으로 미국 메릴랜드주립대학교(UMCP)에서 정치철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정치폭력에 대한 정신분석적 이론서인 영문판 『The Ego Ideal, Ideology, and Hallucination (자아이상과 이념 그리고 환상)』은 미국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에 돌아와서 퇴계 이황과 고봉 기대승이 8년간 주고받은 理와 氣에 대한 논쟁을 영역하기도 하였다.

『심리학, 한국인을 만나다』는 저자가 평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의 집단 무의식과 그로 인해 나타난 한국사회현상의 본질에 대한 정신분석적 해설서이다. 저자는 현재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하면서 대통령소속 사회통합위원회 계층분과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문명비판 I: 정치철학과 정신분석학의 만남』, 『문명비판 II: 한국인의 잠재의식과 정치병리』, 『성리학자 기대승 프로이트를 만나다』, 『보수와 진보의 정신분석』, 『예술의 정신분석학적 해석』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정신분석학의 흐름
무의식의 본질
무의식의 형성과 심리구조
정서발달 방향의 본질과 한국적 경향
정신병의 핵심
성격장애(Personality Disorder)의 특징
심리적 방어와 불안정 그리고 소망
인간의 불만족과 심리치유의 본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