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심리학

이윤규 | 살림 출판사 | 2013년 08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전쟁의 심리학』은 전쟁의 목적이 상대의 정책의지를 굴복시키는 것이며, 전쟁원인도 인간 본능에 기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간의 심리와 전쟁의 연결고리를 찾고자 하였다. 전쟁이 빈번하고 끊임없이 지속되는 불가피한 것이라면, 최소의 전투로 전쟁의 목적을 달성하는 방안은 없을까 하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전쟁의 근원을 찾고 전장에서의 인간심리를 고찰하였으며, 심리학이 전쟁에 응용된 심리전 사례를 분석하였다.

저자소개

이윤규

육군사관학교 34기로 임관하여 육군 대령으로 예편했고, 「북한의 대남심리전 연구」로 정치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국방부 심리전 정책자문위원 역임하였다.
군 지휘관으로 재직 시 창군 최초로 ‘대구 여성예비군 연대’를 창설하였다. ‘동거 중인 병 7쌍 민관군 합동 진중 결혼식’ ‘우울증 등 관심병사 외부위탁 진료제도’ ‘야학교 설립 운용’ ‘독거노인과 장병 자매결연’ ‘40년간 모교 화랑장학회 운용’ 등 창의적이고 다이내믹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참군인 상’을 받았다. 120여 회의 언론보도로 대군신뢰도에 크게 기여한 군인으로 평가 받았으며, 심리전 분야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국방대학교 합동참모대학 교수로 있고, 저서로는 『들리지 않던 총성 종이폭탄』 『전쟁의 심리학』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정치전과 심리작전』이 있다.

목차소개

전쟁과 심리전
전장과 인간심리
고대 전투의 심리전
중세 및 근대 전투의 심리전
현대 전투의 심리전
전장심리와 심리전에 대한 새로운 인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