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역사

천진희 | 살림 출판사 | 2012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서양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역사적 흐름을 한 눈에 살피다!

세상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 「살림지식총서」 제423권 『서양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역사』. 고대 건축 양식에서 시작해 르네상스와 빅토리아 양식을 거치고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서양 건축, 그리고 실내디자인의 역사를 시기별로 분류한 책이다. 일반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히 필자는 컨텍스트(CONTEXT)와 건축, 가구를 중심으로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여기에 저자가 직접 손으로 그린 실내디자인 가구 그림이 더해졌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일련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전개될 새로운 건축 양식, 새로운 실내디자인의 양식을 예측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저자소개

저자 : 천진희
저자 천진희는 상명대학교 디자인 대학 실내디자인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응용미술학과 졸업.미국 UNIVERSITY OF MINNESOTA 대학원 졸업. 저서로는『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환경 디자인(2009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도서 선정)』 외 13편이 있고 역서로는『인테리어디자인을 위한 드로잉』외 2권이 있으며「지속 가능한 건축디자인을 위한 기초방안에 관한 고찰」외 70여 편의 논문 및 보고서가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고대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와 로코코
신고전주의
북미
빅토리아 양식
세기의 전환기
20세기 모더니즘
1960년~ 현재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