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정권 붕괴 가능성과 대비

전경주 | 살림 출판사 | 2012년 05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한반도의 미래를 예측하다!

세상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 「살림지식총서」 제410권 『북한 정권 붕괴 가능성과 대비』. 일종의 전략서로, 한반도의 미래에 대하여 예측한 책이다. 이 전략서는 단순히 우리 한국의 입장에서만 살펴본 것이 아니라, 북한의 급변에 가장 밀착되어 있는 주변국의 입장을 아우르고 있어 좀 더 넓은 시각에서 한반도의 미래를 바라볼 수 있다. 북한 급변 발생에 대해 중국은 과연 어떤 자세를 취할 것인지, 김정은 체제로의 변화는 한반도의 통일과 과연 어떻게 닿아 있는지 등을 조망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북한 급변의 실체를 이해하고, 한 국가의 ‘급변’이 바꾸어 놓을 수 있는 미래에 대해 좀 더 통찰력 있는 안목을 갖는 계기를 마련한다.

저자소개

저자 : 전경주
저자 전경주는 현재 한국국방연구원(KIDA) 안보전략연구센터 북한군사연구실 연구원으로, 2011년 4월부터 현재까지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실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고려대학교와 영국 런던정경대(LSE)에서 각각 국제정치학, 비교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TOWARDS A SOLUTION FOR THE NORTH KOREAN NUCLEAR ISSUE (2011),『2010 동북아 군사력과 전략동향』,『미중관계 전망과 한국의 전략적 대응방향 (2010)』등에 공저자로 참여하였으며, 연구원 내에서 주로 북한 급변과 관련된 대외비 과제들을 여러 차례 수행하였다. 또한 폴 스테어스와 조엘 위트의『북한 급변사태의 대비』(원제: PREPARING FOR SUDDEN CHANGE IN NORTH KOREA) (2010)을 공역하였다.

목차소개

급변 논의의 재가열: 김정일의 사망
급변의 정의와 유형
급변 발생 가능성
급변 발생에 따른 주요 이슈
급변에 대한 주변국의 입장
급변에서 통일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