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기술이란 무엇인가

김정태 | 살림 출판사 | 2012년 10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적정기술에 대해 다룬 책. 사람들의 삶을 발전시키는 기술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된 적정기술의 탄생 배경, 지역의 문화적ㆍ경제적 조건들과의 조화를 규정하는 적정기술의 정의, 인도의 간디부터 우리나라의 김만갑까지 이어지는 적정기술의 개척자들 등을 소개하며 적정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다. 또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쉽게 옮기도록 도와주는 큐 드럼, 오염된 물을 곧바로 마실 수 있게 하는 휴대용 정수기 라이프 스트로 등 다양한 적정기술 사례들을 담았다.

저자소개

저자 : 김정태
저자 김정태는 영국 런던에 소재한 헐트 국제경영대학원에서 사회적 기업가정신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국내 유일의 유엔사무국 직속기관인 유엔거버넌스센터에서 홍보팀장으로 근무했다. 적정기술총서 『소외된 90%를 위한 디자인』 기획자 겸 발행인이며, 적정기술재단 사무국장으로 적정기술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태양광 제품 개발 등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등이 있다.

저자 : 홍성욱
저자 홍성욱은 한밭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적정기술 연구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적정기술 관련 논문집 『적정기술』의 편집위원장이며, 적정기술재단 대표이기도 하다. 2011년부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적정기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적정기술 대학생 해외봉사단인 효성 블루챌린저를 지도하고 있다.

목차소개

적정기술의 시대가 온다
적정기술의 역사
적정기술이란 무엇인가
적정기술의 개척자들
어떤 적정기술들이 있을까
적정기술을 이끄는 단체들
융합으로 새로워지는 적정기술
앞으로의 과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