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타라 납치사건

데이비드 I. 커처 | 문학동네 | 2020년 10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500원

전자책 정가 13,900원

판매가 13,900원

도서소개

퓰리처상 수상 작가의 압도적인 역사 논픽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영화화 결정!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 · 전미 유대인 도서상
퍼블리셔스 위클리 선정 "올해 최고의 책"(1997)

저자소개

데이비드 I. 커처 David I. Kertzer
미국의 역사학자. 사회인류학과 역사학이 교차하는 지점이 주요 관심사로, 이탈리아 정치, 사회, 역사 분야의 권위자다. 1948년 미국에서 태어나 브라운대학을 졸업하고 브랜다이스대학에서 인구통계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2년부터 브라운대학에서 인구통계학과 역사를 가르쳤고, 카타니아대학과 볼로냐대학, 케임브리지대학, 파리 사회과학고등연구원을 비롯해 40여 개 대학에서 초빙교수를 지냈다. 구겐하임 펠로십, 미국 국립인문재단 펠로십, 록펠러 재단 펠로십을 수여하고 미국 예술과학 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중앙 이탈리아의 가족생활』 『가족, 정치경제학, 인구통계학적 변화』로 각각 1985년과 1991년 이탈리아 역사학회에서 수여하는 마라로상을, 『교황과 무솔리니』로 2015년 퓰리처상 전기·자서전 부문을 수상했고, 그 밖의 저서로 『의식, 정치, 권력』 『명예를 위해 희생당하다』 『유대인을 박해한 교황들』 등이 있다. 『근대 이탈리아 연구 저널』을 창간했으며 워싱턴 포스트, 볼티모어 선을 비롯한 여러 매체에 칼럼을 썼다.
『모르타라 납치사건』은 교황청에 아들을 빼앗긴 유대인 가족의 운명이 이탈리아 통일운동에 미친 영향을 그린 논픽션으로, 1997년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전미 유대인 도서상을 수상했으며 퍼블리셔스 위클리에서 그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픽션에 비견되는 흥미진진한 전개로 찬사를 받으며 전 세계 18개국에서 출간되었고, 아카데미상, 토니상, 퓰리처상을 수상한 극작가 앨프리드 유리가 각색한 연극 〈에드가르도 마인〉이 2002년 초연되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마크 라일런스 주연으로 영화화될 예정이다.

옮긴이 허형은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 『디어 가브리엘』 『광기와 치유의 책』 『미친 사랑의 서』 『토베 얀손, 일과 사랑』 『삶의 끝에서』 『기독교는 어떻게 역사의 승자가 되었나』 『모리스의 월요일』 『빅스톤갭의 작은 책방』 『생추어리 농장』 『범죄의 해부학』 『세상에서 가장 자유로운 도시, 암스테르담』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 한밤중에 찾아온 손님
2 교황령의 유대인들
3 각자의 신앙을 수호하다
4 절박한 나날
5 메주자와 십자가?로마로 가는 에드가르도
6 교리문답의 집
7 옛 아버지와 새 아버지
8 교황 피우스 9세
9 교황에게 쏠린 비난의 화살
10 하녀의 성생활
11 알라트리에서 벌어진 드라마
12 어머니와 상봉하다
13 세계적 반대시위가 확산되다
14 교회의 반격
15 원칙의 문제
16 모지스 몬티피오리 경, 로마에 가다
17 볼로냐의 봉기
18 종교재판관 체포되다
19 종교재판관을 기소하다
20 종교재판관 재판받다
21 종교재판관을 변호하다
22 왕의 개선식, 주교의 장례식
23 에드가르도가 풀려날지 모른다는 새로운 희망
24 에드가르도의 탈출
25 피렌체에서 일어난 사망사건
26 모몰로 재판받다
에필로그

후기
감사의 말

자료 출처와 약호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