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가치투자하라

이완규 | 원앤원북스 | 2019년 06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위험은 최소화하고 투자 이익은 극대화하는
주식투자 전략으로 경제적 자유를 쟁취하라!

주식 시장에 뛰어든 개인 투자자 중에는 제대로 된 종목 분석은 하지 않은 채 감과 촉에만 의지해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일명 ‘단타 매매’를 하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첨단 시스템으로 중무장한 트레이딩 로봇과 정면 대결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저자는 60세에 정년퇴임을 하고 100세까지 40년을 버텨야 하는 작금의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채, 도박에 가까운 주식투자를 일삼는 개미들에게 자신의 가치투자 혜안을 전파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누구나 이 책 한 권이면 위험은 최소화하고 투자 이익은 극대화하는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이 주식 시장에서 방황하는 개인 투자자들의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가치투자 전략 ‘3V’만 익히면
누구나 1천만 원을 30년간 운용해
10억 원으로 만들 수 있다!

저자는 가치투자 전략 3V를 통해 우상향하는 기업의 종목을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3V를 익힘으로써 가치(Value)와 전망(View)이 좋은 기업을 선별할 수 있고, 거래량(Volume) 분석으로 매수하기 좋은 시점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선별한 종목을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운용하면 누구나 1천만 원으로 30년 후 10억 원을 만들 수 있다. 대한민국 청년 세대가 보다 쉽게 은퇴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가 될 이 책에 주목하자.

가치투자의 원리를 이보다 쉽고 명확하게
설명한 책은 이제껏 없었다!

이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단타 매매가 왜 궁극적으로 성공할 수 없는지, 주식을 왜 ‘매매’가 아닌 ‘투자’로 접근해야 하는지를 논한다. 주식투자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결국 올바른 방향과 시간이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가치투자를 쉽고 간편하게 해나갈 수 있는 동일비중 포트폴리오가 무엇인지 그 특징과 장점을 소개한다.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투자 전략에 대한 확신을 심어준다.
세 번째, 네 번째 파트에서는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시스템을 운용하기 위한 실제 절차를 자세히 안내한다. 어떤 종목을 포트폴리오에 넣을 것인지, 적정주가를 어떻게 구할 것인지, 언제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키고 교체할 것인지, 리밸런싱은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한 세부적인 방법을 전수한다. 마지막 파트에는 주식투자에서 간과하기 쉬운 필수 상식 몇 가지를 담았다. 그중에는 암호화폐를 여러 각도에서 바라본 내용도 정리되어 있다. 끝으로 Q&A 형식으로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정리했다. 부록에서는 QR코드를 통해 저자가 만든 적정주가 평가용 엑셀파일을 저자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게 했다. 이 책을 통해 종목 선정부터 포트폴리오 운영, 리밸런싱 노하우까지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이완규
국내 최초 ‘컴퓨터 주치의 서비스’를 창안한 IT 분야의 프리랜서다. 늘 사업과 투자를 병행하는 것에 대해 고민했고, 프로 트레이더를 꿈꾸며 2000년부터 트레이딩의 세계로 입문했다. 평생 써먹고 대를 이어 물려줄 수 있는 쉽고 명료한 트레이딩 시스템을 만들고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2013년에 완성했다. 2015년에는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을 독학으로 단기간에 합격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은 점점 ‘매매 기계’들의 전쟁터로 변모해가고 있음을 알았고, 개인 투자자의 전업 트레이딩은 더 이상 안정적인 직업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원점으로 돌아와 “가격과 가치에 늘 갭(gap)이 존재하고 가격은 결국 가치를 따라간다.”라는 명제만이 주식 시장의 영구불변한 진리임을 절감해 가치투자자의 길을 걷게 된다. 과거에도 잠시 가치투자를 시도해본 적이 있었지만 그때는 명확한 주식 가치 평가법과 운용법을 정립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결국 해답은 스스로 이미 밟고 지나온 길 위에 있었음을 뒤늦게 깨닫고, 3V 전략과 자신만의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전략을 개발하고 수립한다. 주식투자를 쉽고 편하게 지속해나가면서 세월이 흐를수록 눈덩이처럼 투자금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자녀들과 우리나라 청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썼다.

홈페이지 ewps.kr
이메일 ewpskr@naver.com

목차소개

프롤로그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부록 적정주가 평가용 엑셀파일 다운로드

PART 1. 주식은 매매가 아니라 투자를 해야 한다
단타 매매가 승산 없는 이유
성공하려면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
투자의 목적을 잊지 말자
게임의 규칙을 바꾸자
마법의 지팡이 리밸런싱, 최고의 무기 시간

PART 2. 최상의 가치투자 전략,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동일비중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
동일비중 포트폴리오의 특징과 시스템 프로세스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①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②

PART 3. 동일비중 포트폴리오, 한 걸음 더 나아가기
동일비중 포트폴리오로 노후를 준비하자
가치가중 포트폴리오와 바퀴벌레 포트폴리오
3V 전략으로 종목을 선별하라
안전마진과 밸류갭부터 이해하자
Value: 가치 평가하기①
Value: 가치 평가하기②
주당순이익과 자기자본이익률이 핵심이다
적정주가 평가용 엑셀파일과 PERR, PBRR
재무제표 분석과 피해야 할 기업

PART 4. 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거래량으로 판단하라
View: 기업 미래 전망하기
Volume: 차트로 거래 시점 찾기
매매 방향을 읽어라
거래량은 조작할 수 없을까?
투자하기 적정한 종목의 수
궁합이 좋은 ETF와 EWP
켈리 공식과 리밸런싱 데이

PART 5. 실전 가치투자 노하우
Screening: 후보 종목 빠르게 골라내기
우상향 자산을 판별하라
적립식펀드의 허와 실
뉴스, 공시, 차트에 휘둘리지 마라
주가는 내려가야 오른다
장기투자자를 위한 제언
가치투자자가 바라본 암호화폐

동일비중 포트폴리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Q&A
참고문헌
에필로그 이 책이 경제적 자유의 첫걸음이 되기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