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여기가 끝이 아니다

브라이언 앤더슨 | 현대미디어 | 2020년 09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500원

판매가 8,500원

도서소개

---------------------
마음, 여기가 끝이 아니다
---------------------
이 책은 우리의 “마음”과 “느낌” 그리고 “감정”의 에너지를 파악하여, 자신의 <고정관념>을 새롭게 하는 책입니다. 즉 자신의 감정을 더하거나 빼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며, 스스로의 마음컨트롤을 깨우쳐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회복하는 “행복한 마음의 법칙” 책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단 한 명뿐인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마음은 행복과 성공을 위한 모든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마음먹기로 귀결되고, 그 마음먹기 실행에 따라 세상과 인생의 결과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 책은 이런 당신의 생각과 행동, 느낌을 제한하는 “고정관념”의 정체를 파악하여, 세상을 새롭게 바라 볼 수 있도록 행복을 부르는 이야기 모음집입니다. 즉 당신의 생각에 따라서 보고, 느끼고, 행동하는 그래서 당신이 세상과 인생을 좀 더 넓고 새롭게 바라보며 감정과 행동, 느낌을 행복하게 바꿀 수 있는 조언을 위하여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며, 심리치료학 박사가 쓴 책입니다.
-
이러한 <접근방식>을 심리치료학에서는 “재구성”이라고 부르고, 불교에서는 “깨달음”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책속의 원리를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당신은 더욱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으며, 또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처하거나 까다로운 사람을 대할 때도 좀 더 참을성 있고,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동안 당신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을 것이며, 그리고 자신을 괴롭히는 부정적인 느낌과 생각을 털어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첫째, “나는 현재의 인간관계와 경험을 과거의 생각과 관념, 혹은 느낌과 감정의 틀에 끼워 맞추는 것은 아닌가?”
?둘째, “타인이 나를 제한하거나, 또는 어떤 식으로든 나의 마음을 방해하는 것은 아닌가?”
?셋째, “직장이나 사회, 집, 혹은 취미생활을 할 때, 좀 더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현재의 스냅사진을 재구성할 필요가 있는가?”
?넷째, “지나온 시간 속에서 어떤 사람이 혹은, 어떤 느낌이나 경험이 내 마음에 부정적 감정을 일으키고 상처를 주는가?”
----------------------------------------------------------------------
이처럼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돌볼 때, 당신은 마음 아프지 않고 비로소 행복할 것입니다. 이 책은 각 단편마다 이런 “마음의 평화”와 원만한 인간관계, 그리고 행복함을 선사할 수 있는 의미 있고, 효과적인 때로는 재미있는 사례와 방법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들은 아주 간단하고 쉬워서, 당신도 쉽게 이해하고 바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
이 책은 “인생의 행로”를 가는 다른 여행자들의 경험을 엿듣고, 당신의 영혼이 크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쓴 책입니다. 그래서 이 책속 “새로운 마음”과 “느낌의 실천원리”는 과거의 마음이 오늘의 당신 성장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보호해주고, 눈에 보이는 대로가 아닌, 있는 그대로 세상과 사람을 볼 수 있도록 깨우쳐줄 것입니다. 그리고 책속의 이런 메시지를 되새겨보고 살며시 일상생활에 적용하다 보면, 모닝커피를 마시다가 아니면, 출근길이나 잠들기 전에 문득 심오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당신도 이 책을 읽고 더욱 건강하고 평화롭게 마음을 성장시키면서, 자신이 꿈꾸고 원하는 대로 새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다시 말해서, 당신에게도 “과거의 경험”으로 형성된 “느낌”과 “고정관념”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느낌과 고정관념은 현재를 인식하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동양사상에 대한 관심과 철학, 불교, 그리고 심리치료학에 대한 지식과 실천으로 얻을 수 있는 지혜의 핵심들을 모아썼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는 순간 분명 당신은 다른 여행자들의 인생경험을 엿듣고, 당신의 영혼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 세상과 인생을 따뜻하고 바른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깨달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브라이언 앤더슨 지음
이 책을 쓴 “브라이언 앤더슨 박사”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분야의 탁월한 전문가이다.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며, 심리치료학 박사로 인간의 감정과 느낌, 행동에 대한 많은 책을 썼다. 지금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수로 재직 중이며, 심신치료를 하는 개인병원 원장이기도하다. 이 책은 “나에게는 시작이자 동시에 끝이다. 왜냐하면, 이 책을 쓰는 동안 나는 나 자신을 더욱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도 상처를 극복하고 삶을 다시 올바른 방향으로 돌려놓아야 할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아직 기회는 있다. 지금부터 마음을 자유롭게 지녀라. 마음은 성공과 행복을 위한 모든 법칙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생은 마음으로 귀결되고 그 마음먹기에 따라 우리는 달라진다. 그러므로 이제 자신의 행복한 마음과 함께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하려고 쓴 것이다. 연락처-hdmedia21@hanmail.net

목차소개

책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
첫째, 마음의 법칙
---------------
1, 세상은 나의 거울이다
2, 마음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3, 잡초를 보지 말고 꽃을 보라
4, 분노의 원인을 파악하라
5, 남의 마음을 넘겨짚지 마라
6, 마음은 다루기 힘든 아이와 같다
7, 세상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라
8, 양보에서 축복을 발견하라
9, 타인의 단점 속에 내가 있다
---------------
둘째, 마음의 행복
---------------
1, 진실도 때로는 회색이다
2, 선택은 항상 나에게 달려있다
3, 힘들수록 더욱 인간답게 행동하라
4, 폭발하려는 감정을 다스려라
5,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라
6, 생각은 육체를 지배 한다
7, 먼저 칭찬한 뒤 비판하라
8, 나쁜 습관은 불행을 부른다
9, 타인의 단점을 사랑하라
---------------
셋째, 마음의 자유
---------------
1,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라
2, 통제하기보다는 조화를 추구하라
3, 보이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4, 버리고 단순하게 존재하라
5, 마음에서 독을 없애라
6, 자연스럽게 흘러가라
7, 익숙한 것에 집착하지 마라
8, 내면의 안내자에게 귀를 기울여라
9, 느리게 살기 위한 기다림
---------------
넷째, 마음의 지혜
---------------
1, 지혜는 배우려는 자의 것이다
2, 항상 옳은 것은 없다
3,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보라
4, 용서는 결국 나를 위한 선택이다
5, 걱정으로 해결되는 일은 없다
6, 인내심이 없다면 목표를 갖지 마라
7, 자신의 보호자가 되라
8, 자기비판에 맞서 싸우라
9, 인생을 광각렌즈로 보라
-----------------
다섯째, 마음의 발견
-----------------
1, 자기 파괴적인 메시지를 버려라
2, 항상 행복해지겠다고 결심하라
3, 기꺼이 위험을 받아들여라
4, 욕망에 무릎 꿇지 마라
5, 스스로에게 당당 하라
6, 단점을 인정하고 함께하라
7,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라
8, 부당한 자책은 독약이다
9, 화를 내는 자신에게 편지를 써라
-----------------
여섯째, 마음의 선택
-----------------
1, 불안감을 잘게 나누어라
2, 분명한 선을 그어라
3, 일만 아는 존재가 되지 마라
4,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5, 마음을 다스려라
6, 세상을 넓게 보라
7, 조금은 가볍게 살아라
8,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라
9, 논리적 판단에 속지마라
-----------------
일곱째, 마음의 수련
-----------------
1, 가장 소중한 시간은 현재다
2, 타인의 행운에 진심으로 함께하라
3, 소중한 사람은 소중하게 대하라
4, 필요한 만큼만 상대를 도와라
5, 사랑한다면 자유롭게 하라
6, 가족을 사랑하는 법
7, 타인에게 나의 영혼을 빌려 주지마라
8, 중심에서 한 발 물러서라
9, 마음, 여기가 끝이 아니다
끝내면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