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대혁명

백승욱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293권 <문화대혁명>에서는 중국의 문화대혁명을 중대한 역사적 사건으로 되짚어보고 있다. 문화대혁명에 대한 다른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이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현 시점에 문화대혁명을 좀 더 넓은 세계사적 맥락에서 이해할 필요성을 제시한다. 사회주의 시기의 국가ㆍ당ㆍ대중의 모순이라는 문제의 복판에서 문화대혁명을 다시 살펴본다.

저자소개

백승욱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뉴욕 주립대학에 있는 페르낭 브로델 센터의 객원연구원과 한신대학교 중국지역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중앙대학교 사회학과 교수와 사회진보연대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중국의 노동자와 노동정책 : '단위체제'의 해체』『문화대학명 : 중국 현대사의 트라우마』『중국 노동자의 기억의 정치』『자본주의 역사강의』『'미국의 세기'는 끝났는가? : 세계체계 분석으로 본 미국 헤게모니의 역사』가 있고, 역서로는 『우리가 아는 세계의 종언』『이행의 시대』『철학에 대하여』『노동의 힘』등이 있다.

목차소개

오늘날의 문화대혁명
문화대혁명에 이르는 길
당내 정풍에서 홍위병 운동까지
문화대혁명의 확대
문화대혁명의 봉합
문화대혁명이 남긴 것
부록: 문혁16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