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한

유흥태 | 살림 출판사 | 2013년 08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세계의 절반, 에스파한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337권에서는 페르시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이란의 도시 에스파한을 통한 이란과 페르시아의 역사를 돌아본다. 페르시아 문화의 흥망성쇠가 담긴 에스파한을 통해 이란의 가능성을 짚어본다.

저자소개

유흥태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에서 중동아프리카 지역학을 공부하고 이란 이스파한대학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란에서 연구하며 이란과 중동을 보던 시각을 넓히고자 영국 런던대학교 SOAS(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중동연구소(London Middle East Institute)에서 방문연구원을 지냈다.
알면 알수록 신비롭고 숨겨진 보석 같은 페르시아, 이란을 알리고자 글을 쓰고 있다. 살림지식총서 중 『고대 페르시아의 역사』 『이란의 역사』 『에스파한』 『페르시아의 종교』 등을 펴냈다. 초등학생을 위한 『페르시아의 영광을 찾아서! 이스파한』도 집필했다. 이란 내부 정치문제와 중동을 둘러싼 국제관계도 관심사지만, 이란의 숨겨진 여행지를 인문학적 시각으로 소개하고 싶은 소망도 있다.
대학 시절부터 이란과 이란 사람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란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란이라는 나라와 이란인을 이해하기 위함이 이 책의 출발점이 되었다. 시아파 이슬람 성직자가 국가를 지배하는 이란은, 시아파 이슬람의 맏형 국가이자 시아-수니 갈등의 배후 중 하나로 중동 지역 정치이슈의 중심에 있다. 이 책이 이란과 중동 갈등을 이해하려는 독자에게 입문서가 되었으면 한다.

목차소개

세계의 절반, 에스파한
한 폭의 그림, 이맘 광장
시와 자연의 어우러짐
에스파한의 생명줄, 자얀데 강
에스파한 속 기독교
새로운 시대로의 출발, 시아 이슬람
페르시아인의 사상적 뿌리, 조로아스터교
여행을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