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 경제의 리더들

박형기 | 살림 출판사 | 2013년 07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중국성장의 원동력, 화교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331권에서는 중국 경제 성장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화교들에 관하여 소개한다. 개혁개방이후 자본이 없던 중국 공산당에 막강한 재력적 도움을 준 화교들의 역사와 이들의 특징을 살펴본다. 또한 중화경제의 리더들로 급부상한 경제인들과 21세기 세계 경제에 중국인들이 미치는 영향도 함께 수록했다.

저자소개

박형기

머니투데이 온라인 총괄부장.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광주일보 기자를 거쳤다. 성곡재단 펠로우로 홍콩 중문대학에서 수학했으며, 광주일보 홍콩특파원을 지내면서 중국문제에 관심을 두게 됐다. 10여 년 동안 머니투데이 국제부 기자로 재직하면서, 브릭스와 친디아 개념을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등 국제경제 문제에 천착했다. 저서로는 『월스트르트 제대로 알기』『친디아』『친디아의 비밀병기 화교 & 인교』『중국과 인도 최후의 승자는』『덩샤오핑-개혁개방의 총설계사』『친디아, 아시아 시대를 열다』(역서) 등이 있다.

목차소개

왜 화교인가
화교란
화교의 역사
화교의 특징
화교의 4대 파벌
중화경제의 리더들
대륙의 새로운 경제리더들
화교 네트워크와 21세기 세계경제
에필로그 : 차이나타운이 없는 유일한 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