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김재규

김성태 | 매직하우스 | 2012년 10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1979년 청와대 궁정동에서 18년 철권 독재정권을 누려오던 박정희가 중앙정보부장 김재규의 총에 쓰러졌다. 이로써 세계적으로 악명 높던 유신체제는 붕괴되고 대한민국에도 민주주의의 새 바람이 불었다. 그러나 독재자 박정희는 여전히 국민들로부터 역대 최고의 대통령으로 추앙받고 있으며 김재규는 우발적으로 대통령을 시해한 역적으로 취급받아왔다. 김재규의 거사는 소위 운동권으로부터도 그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 이후 12ㆍ12 쿠데타를 통한 전두환 신군부 집권의 빌미를 주었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최고의 걸림돌이던 박정희를 제거했음에도 불구하고 김재규는 33년 동안 논의의 금기대상이었다.

목차소개

나의 자유 김재규 옥중유언 제1부 유신의 심장을 쏘다 장준하 선생과 김재규 장군에 대한 나의 확신 이해학 장준하-김재규 ‘거사’ 밀약 했다 감명국(시사저널) 박정희 열등감이 장준하 죽였다 이해학(성남주민주민교회, 민주개혁국민연합 상임의장) 청와대의 채홍사 서울의 소리 패륜인가, 혁명인가 김재규 김정남 박정희는 스스로 신이 되려 했다 문대골 서울 사태 나면 발포명령? 간담이 서늘했다 김재홍(경기대 교수) 박정희 쏜 김재규, 최후진술에 담긴 '경고' 김재홍(경기대 교수) 제2부 새로운 시선 마침표 없는 ‘총성의 진실’ 정희상(시사인 기자) 혁명은 민중의 것이다. 민중만이 혁명할 수 있다 문대골(기독교 평화연구소 소장) 함세웅 신부, “김재규는 우리 국민 모두의 은인” 이정환(미디어오늘) 김재규는 암살자인가, 의인인가? 한상범 독재자의 말로(末路)는 떨어져 가을비에 젖은 한장의 단풍 문연(csb1956,naver) 유신의 심장 쏘았던 김재규를 평가한다 서울의 소리 김재규觀 어떻게 달라졌나 문일석 우발적 살인인가, 우국적 거사인가 정희상(시사인 기자) 김재규 ‘다카키 마사오’를 쏜 까닭? 손석춘(건국대 교수) 제3부 민주주의로 가는 지름길을 개척하다 최상천 “김재규 의사가 대한민국을 구했다” 지승호 제4부 못 다한 이야기 김재규는 왜 박정희를 쐈나? 문일석(브레이크뉴스 발행인) 안중근과 김재규 최상천(알몸 박정희 저자) 김재규 옥중 수양록 류택형 변호사 육성녹취 김성태 덕산 회상록 김성태(김재규혁명기념사업회장 추장騶匠) 제5부 부록 변호인단 모두 발언 1심 최후 진술 2심 최후 진술 변 론 요 지 서 항소이유서 김재규의 항소이유보충서 박정희 유신시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