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대 휴전선을 넘다

김탁환 | 살림 어린이 | 2014년 11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6,650원

판매가 6,650원

도서소개

소설가 김탁환의 역사 생태 동화 제2권 『왕대 휴전선을 넘다』. 이 책은 근현대사 속에 녹아 있는 동물의 생태를 통해 역사와 자연의 어울림을 소개한 책으로,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호랑이 왕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어른이 된 호랑이 왕대와 학도병으로 국군에 지원한 재윤이의 이야기로 한국전쟁을 보여주고, 그 단면을 통해 전쟁의 피해와 시대적 아픔을 그리고 있다. 권말에는 별도의 정보 페이지를 수록해 한국전쟁과 호랑이의 생태를 보다 자세하여 정리했다.

어른이 된 왕대는 금강산에서 암호랑이 한솔을 만나 짝짓기를 하고, 새끼들이 다 자랄 때까지 곁에서 지켜주기로 약속한다. 그러나 왕대가 먹이를 잡으러 나간 사이, 금강산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새끼를 밴 한솔이 머물던 동굴에 폭탄이 떨어진다. 금강산은 북한군과 군인 사이에 38선이 결정되기 전에 서로 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전투가 치열하다. 그러던 중 북한군이 새끼 호랑이를 잡아와 생포한 국군과 함께 총살하려는데….

저자소개

저자 김탁환은 1968년 경상남도 진해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동안 쓴 장편소설로는 『밀림무정』『노서아 가비』『리심, 파리의 조선 궁녀』 등이 있습니다. 선생님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는 「불멸의 이순신」「황진이」「천둥소리」, 영화로는 「조선 명탐정」「가비」 등이 제작되었습니다. 현재 (사)한국범보전기금 홍보대사로 한국 호랑이와 한국 표범을 탐구하고 보호하는 일에 정성을 보태고 계십니다.

목차소개

추천사 ··· 4
작가의 말 ··· 8
호랑이 울음소리 ··· 15
암호랑이 한솔 ··· 25
개미봉 점령 작전 ··· 41
학도병 재윤 ··· 57
한솔의 죽음 ··· 71
아기 호랑이들을 쫓아서 ··· 83
압록과 두만 ··· 93
호랑이 소대 ··· 109
드디어 만난 아기 호랑이 ··· 123
백두산으로 ··· 131
더 알아볼까요? 한국 전쟁 ··· 139
더 알아볼까요? 호랑이의 생태 정보 ··· 14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